신문방송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신문방송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신문방송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문방송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신문방송학과 학업계획서
진학동기(전공 선택 이유)
어릴 때부터 TV를 달고 살았던 저는 PD라는 직업을 오랫동안 꿈꿔 왔습니다. TV를 보면서 새로운 세계에 빠져드는 느낌이 좋았고 나도 그런 일을 할 수 있다면 하는 바람을 갖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1, 2학년 때 방송반 활동을 하면서 방송제에 출품할 영상 제작의 연출 및 촬영을 담당했습니다. 방송반 활동을 하던 중에는 모교 졸업생이신 MBC PD ○○○과 같은 분들을 만나 취재를 하면서 제 자신의 포부를 키울 수 있었습니다. 다른 친구들이 진로에 대해 고민할 때도 저는 어릴 적 제 우상이었던 PD의 꿈이 있었기에 조금의 망설임 없이 귀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귀교에 입학하게 되면 제가 전공하는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할 것입니다. 제가 즐겨 보는 프로그램 중 ○○○라는 다큐멘터리가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역사의 성찰을 통해 미래를 개척하는 의지와 희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저도 귀교를 졸업 후 PD 의 길을 걷게 된다면 이와 같이 오랫동안 여운이 남는 훌륭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연출하고 싶습니다.
학업계획 및 목표
귀교에 입학하게 되면 우선 전공 공부를 심도 깊게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전공 공부를 통해 피디가 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겠습니다. 이와 함께 각종 사회의 문제 등에 대한 지식을 쌓기 위해 관련 분야 책을 읽으며 공부하겠습니다. 평소에 여러 방면의 지식을 쌓고 신문이나 뉴스를 스크랩하며 경제 및 산업 전문지를 통해 새로운 경향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학년 때는 어학 실력을 키우기 위해 어학연수를 떠나 세계의 대학생들과 함께 영어를 배우고 돌아올 것입니다. 3학년 때는 부전공으로 심리학을 선택하여 시청자의 심리를 통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것이며 4학년 때는 방송 아카데미에서 PD가 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받을 것입니다. 평소 신문과 책을 통해 다방면의 교양 상식과 시사상식을 쌓을 것입니다. 학부 시절 시사를 비롯해 문화, 음악 등 사회의 모든 현상을 PD의 눈으로 바라보는 연습을 많이 하겠습니다.
졸업 후의 계획
졸업 후 저는 방송국에 입사하여 시사 다큐멘터리 PD가 되고 싶습니다. 오란 연예 프로그램이 주는 즐거움도 있겠지만 내가 그리는 세상을 좀 더 깊이 있게 담아 줄 수 있는 시사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 애정이 갑니다. 방송국 PD가 되어서 인간미 넘치는 세상을 담아내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싶습니다. 미국의 17대 대통령인 앤드류 존슨은 젊은 시절 최고의 재단사에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최고의 정치인 이 되었습니다. 지금 제 위치와 앞으로 서 있을 위치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최고가 되는 사람만이 훗날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고 그 분야에서도 최고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PD 항상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는 앞으로 20년 후의 제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