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일어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일어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어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일어교육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일어교육과는 다양하고 심도 있는 지식과 새롭게 변해가는 교수법 등을 배움으로써 유능한 일본어 교사와 일본 관련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어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일본의 문화를 탐구함은 물론, 어학훈련을 통해 능력 있는 중등교사를 양성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어 교육학은 어학교육을 기본으로 일본어의 언어학적 현상을 규명하고, 일본어 학습을 바탕으로 지리, 문화, 역사, 정치, 경제 등 일본에 대한 전반적인 것을 배우는 학과입니다. 일어교육학과에서는 일본어 교육, 일본어 문학을 중심으로 일본문화 전반에 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세계의 중심국가로 부상한 일본을 정확하고 올바르게 이해하는 학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중학교 시절부터 무라카미 하루키의 열렬한 팬이 되어 “노르웨이의 숲”, “상실의 시대”, “태엽 감은 새”, “해변의 카프카” 등을 읽었으며, 그룹 “아라시”의 팬이기도 합니다. 자연스럽게 일본 드라마까지 섭렵하며 일본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키웠습니다. 저는 일본이 근본적으로 역사에 대한 반성을 하지 않고 왜곡으로 일관하며, 독도를 일본 영토라 우길 땐 정말 머리끝까지 화도 나지만 오히려 이럴 때일수록 지피지기면, 백전불태(知彼知己, 百戰不殆)의 정신으로 극일을 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생각합니다. 흔히 한. 일 관계를 “가깝고도 먼 나라”라는 표현을 자주 씁니다. 다가오는 21세기에는 한. 일 관계가 호전되어 진정한 파트너십이 이루어질 바랍니다. 저는 사도의 길을 걸으면서 한편으로는 한. 일 관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자 일어교육학과를 지원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저는 전공도서와 관련된 책들을 많이 읽고 지식을 습득하고, 연관된 학문에 대해 부전공이나 복수전공을 하여 이론과 경험을 축적하겠습니다. 그리고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학부기간에 획득하겠습니다. 또한 외국어 공부를 열심히 하여 미래를 대비하겠습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일본에서 지속적인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그들의 문화와 정서를 익혀 일본 전문가로 거듭나겠습니다. 우리는 직접 일본문화를 체험하지 않고도 일본문화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학습효과인데 문화라고 하는 것은 현지에서의 체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일본에 대한 상식이나 편견을 바로잡는 일도 매우 중요하며 저는 그러한 역할을 수행하여 한. 일간의 우호증진의 초석을 다지고 싶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일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지식을 함양하여 미래의 한. 일 관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교단에서 사도의 길을 걸으며 학생들에게 일본어뿐만 아니라 자주적이고 능동적인 일본관을 함양하겠습니다. 그리고 일본의 중. 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해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며 선린 우호관계 증진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또한 한. 일 젊은이들끼리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서로가 교류를 하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4. 자기소개서(인생관, 가치관)
공자께서는 "자왈 학이시습지면 불역열호아(子曰 學而時習之 不亦說乎)" "배우고 때로 익히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라는 뜻으로 저는 이 말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학문에 정진하겠습니다. 일본이라는 나라는 우리나라에서 평가할 때 세계에서 가장 우습게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본은 경제대국 3위이고, 남북한 군사력을 다 합쳐도 모자라는 군사대국이기도 합니다. 진정으로 우리가 극일을 하는 길은 외유내강으로 대처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제조업 공장 일본은 당분간 세계 경제를 지배하는 초일류국가의 위상을 유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일본과의 관계에 최선을 다해야만 국익을 얻고 안보 또한 유지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일본을 넘어 팍스코리아 시대가 도래할 그날까지 일본을 알고 일본을 이용하는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