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부 학업계획서 예문

 1  경영학부 학업계획서 예문-1
 2  경영학부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부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경영학부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저는 상업고등학교를 졸업 후 ○○금융회사에 입사하여 1년 정도 보조 업무를 하다 실질적인 마케팅 역량을 갖추고 싶어 귀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의 안정된 생활을 뒤로하고 제가 다시 학교를 찾은 이유는 좀 더 비전 있는 전문 경영인이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 제가 귀교에서 석사, 박사 과정을 밟은 후 경영에 관한 전문가가 되면 실무 현장에서 직접 강의할 수 있는 전문 교수로 일하고 싶습니다. 제가 금융 회사 신입사원으로 일하면서 느낀 점은 경영학에 대한 기본 지식이 탄탄하지 않으면 전공 서적을 펼쳐 보고 싶을 정도로 후회가 된다는 것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경영학에 대한 막연한 호기심만 있었지 실제적으로 깊이 있는 공부를 하지 않아 사소한 업무를 처리하는 데도 애를 먹었던 적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 늦기 전에 덕망 높은 교수님에게 인생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가르침을 받고 싶어 이렇게 귀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저는 대학에 진학하게 되면 일단은 전공 공부에 충실하고 싶습니다. 전문경영인이 되기에는 기초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으므로 체계적인 경영학 공부를 위해 기초적인 실력을 쌓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학문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기업에 대한 통합적이고 분석적인 시각을 키울 것입니다. 그리고 1, 2학년 때에는 전공 공부 외에도 모든 학문의 기본이 되는 영어도 열심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또한 시사나 독서 스터디 소모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생각을 나누고 토론을 하면서 생각의 깊이를 넓혀가겠습니다. 3학년 때부터는 경영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해 좀 더 체계적이고 심화된 전공 공부를 하고 싶고 전문 경영인에게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할 것입니다. 급변하는 상황에서 탄탄한 기본 이론의 습득은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는 생각으로 기본기를 탄탄히 하는 노력을 하겠습니다. GE의 전 회장 잭 웰치는 성공하는 사람의 가장 큰 특징은 열정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이러한 열정을 가지고 후회 없는 대학생활을 마칠 각오를 하고 있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저는 대학 졸업 후에 경영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입니다. 제가 길지 않은 실무 경험을 하면서 느낀 것은 좀 더 체계적인 이론적 무장이 없이는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실무를 하는데 많은 한계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사와 박사 과정을 밟아 학위를 취득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 졸업 후에는 금융계통에서 일을 하면서 전문 경영인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IBM의 루 거스너, 월트 디즈니의 마이클 아이스너, 이베이의 맥 휘트먼 등은 모두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세계 최고의 기업을 만든 CEO들입니다. 이들을 보면 기업의 성장발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뭐래도 CEO입니다. 저는 한국 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유능한 CEO가 될 꿈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하겠습니다. 그래서 미래를 내다보는 비전, 조직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소속원의 에너지와 열정을 끌어낼 수 있는 투지를 지닌 장수형 리더, 당장의 수익에 연연하기보다 왜 사업을 하는지, 어떻게 사업을 해야 하는지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저는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라는 책을 인상 깊게 읽었습니다. 이 책은 자기 스스로 실천하지 않으면 시대의 흐름에서 낙오자가 될 수밖에 없고 항상 변화를 준비하고 새 치즈를 찾아 떠나라는 내용입니다. 이처럼 급변하는 환경, 국제화 시대에 적응해 가려면 무엇보다도 새로운 것에 대한 적응력과 변화를 받아들이려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좀 더 전문적인 학부 공부, 어학 능력, 다양한 컴퓨터 활용 능력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아무리 힘들어도 웃을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새로운 치즈를 향해 달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