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의류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의류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의류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의류학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저보다 4살 많은 큰언니를 따라 의류학과 졸업작품 패션쇼를 구경간 적이 있습니다. 화려한 무대 뒤에서 분주하게 일하는 언니와 언니 친구들을 보면서 패션쇼가 어떤 것인지 조금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패션쇼는 개인 작품 하나로만 만들어지는 게 아니라 디자이너, 모델, 도우미 등 모두의 조화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학생 언니들의 독특하고 환상적인 패션 작품들을 보면서 저도 이러한 일을 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내가 입고 싶은 옷을 디자인하고 그것이 상품화되어 여러 사람이 입고 다니게 된다면 얼마나 보람을 느낄까 생각하니 정말 하루라도 빨리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귀교에서 패션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소양을 모두 갖춘 후 실용적이고 편안한 옷을 만드는 일에 열정을 쏟고 싶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제가 가진 열정과 의지를 의류학과에서 펼치기 위해서 저는 다음과 같은 학업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자칫 나태해질지도 모를 저 자신을 경계하기 위해 4년 동안 성적우수 장학생이 되도록 노력하면서 외국어 공부도 충실히 할 것입니다. 그리고 패션 마케팅, 소재 연구, 패션 홍보기획, 패션 심리학 등의 기초 과목을 수강하면서 패션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패션뿐만 아니라 의복과 인간의 상호 관계까지 파악할 수 있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현대의 의류학은 사회, 경제, 예술, 과학기술 등과 유기적으로 연관되는 종합적 학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다방면에 대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꿰뚫어야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의류학과 과정이 그리 만만치 않겠지만 패션 디자이너에 대한 꿈을 떠올리며 학업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우선 저는 귀교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의류학 석,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싶습니다. 제가 대학원에 가서 더 연구하고 싶은 분야는 특수 업무에 종사하는 인력을 위한 기능성 의복에 관한 연구입니다. 특정의 업무와 활동을 위해서 별도로 고안되는 특수 작업복은 패턴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관한 연구가 모두 유기적으로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공장 노동자의 작업복에서부터 스포츠 선수들의 유니폼에 이르기까지 의복은 이제 단순한 가리기와 보여주기를 뛰어넘어 극도의 효율성을 요구받는 과학적 탐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학원에서 국가대표 축구 선수들이 입은 유니폼 등 기능주의를 바탕으로 한 현대 의류 과학에 대해 연구하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제가 가슴에 품은 좌우명은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입니다. 이는 일체의 모든 것은 오로지 마음에 달려있음을 뜻하는 불교용어로 사람이 마음먹기에 따라 어떤 일이든 할 수 있다 는 의미입니다. 힘든 일과 쉬운 일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힘들다 라고 생각하며 하는 일은 정말 힘든 일이 되고, 이번 일을 하면서 내가 성장하겠구나 고 생각한다면 그 일은 해 볼만 한, 쉬운 일이 될 것입니다. 저는 해야 할 일이 사람의 능력을 벗어나는, 절대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면 친구, 선후배에게 한 번만 더 해봅시다. 할 수 있어요 라고 독려하는 성격입니다. 이런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일에 대한 의욕을 불러일으켜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더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중한 존재는 나 자신이며 평생을 통하여 나 자신을 갈고닦는 길에 매진해야 한다는 결심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