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음악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음악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음악교육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진학동기
인간은 거의 모두가 음악을 좋아하나 잘하기는 어려운 것이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인간의 모든 신체부위가 악기라고 표현할 만큼 다양한 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 중에는 악인이 없다고 봅니다. 사람이 넘어져서 찰과상이 나면 약을 바르듯, 마음에 상처가 나면 약을 바를 수 없고, 마음으로 만 치료가 가능합니다. 음악은 사람의 마음을 많이 닮아서 음악으로 상처 난 마음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내가 힘들었을 때 심정을 음악에 담고 같이 아픔을 공감할 수 있고 그것을 헤나갔을 때의 기쁨도 음악이 있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그리고 음악은 참으로 무한합니다. 수학적으로는 도 레 미 파 솔 라 시 도 음을 가지고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따졌을 때 더 이상 새로운 멜로디가 나올 수 없어야 하는데 음악은 끊임없이 새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같은 멜로디라도 누가 부르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느낌이 되고 어떻게 부르냐에 따라 다른 음악이 됩니다. 즉, 음표로는 나타낼 수 없는 것(사람의 감성, 호흡,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 등등)이 있으며 이것 때문에 음악이 무한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생각도 다릅니다. 생각이 다르다는 이유로 싸우기도 하고 전쟁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음악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다만, 좋아하는 장르가 틀릴 뿐입니다. 그렇다면 모든 장르를 다 할 줄 알면 그 누구와도 친구가 될 수 있으며 음악은 영어 이전의 세계 공통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훗날 학생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과 위대함을 전파하기 위해 음악교육과를 지원 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저는 제가 가장 하고 싶었던 전공수업을 들으며 기쁨을 찾고, 열심히 전공에 매진하겠습니다. 그리고 재능기부를 할 수 있는 동아리에 가입하여 제가 가진 피아노 실력으로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싶습니다. 또한 외국어공부를 열심히 하여 음악적으로 부족함이 없도록 대비 하겠습니다. 특히 제 전공인 피아노를 더욱 연마하고, 실습 작품 이지만 작곡공부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임용고시를 충실하게 준비하여 어른다운 선생님의 길을 걷고 싶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저는 음악선생님이 되어 학생들과 음악으로 교감하고 학생들이 좋아하는 K팝에 대해서도 열린 자세로 수용 하겠습니다. 또한 음악을 활용하여 학교 내 왕따문화를 치유하고 그들이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따뜻한 정으로 그들의 고민과 고충을 이해하고 상담을 통하여, 밝고 건강하게 학창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습니다. 특히 저는 학교내에서 힘든 일이 있을 때에 저를 찾아와 같이 노래하며 우울함을 극복할 수 있는 친구 같은 선생님이 되는 것이 꿈입니다. 학생들과 이루어지는 교육도 좋지만 정서적인 교감을 통해서 즐거운 학창시절이었다고 추억할 수 있는 시간들을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는 자기 자신에 대한 확신이 분명하게 있다고 합니다. 저는 저 자신과 제가 가진 능력에 대한 확신이 가득 찬 사람입니다. 제가 얼마나 부족한 지를 매일매일 점검하고 있으며 얼마 만큼 해야 실력이 느는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제 자신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저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일을 겪든 힘든 일을 잘 극복 해 내어서 제가 원하는 꿈을 쫓아 갈 수 있다는 확신이 분명히 있습니다. 제가 만나게 될 학생들에게도 저와 같은 확신을 심어주어서 꿈을 쫓는 학생이 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