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간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간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간호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간호학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어린 시절 어머니의 손을 잡고 두려움에 가득 찬 눈으로 병원 문을 두드렸을 때가 기억납니다. 주사가 무서워 울먹이는 저에게 간호사 선생님은 곰돌이 인형을 보여주며 달래주었는데 너무 재미있어 주사를 맞았는지도 모른 채 웃었습니다. 그 이후 저는 이다음에 꼭 간호사가 되겠다는 결심을 하며 지금의 노력을 했습니다. 모든 직업에는 사명감과 책임의식이 뒤따르게 마련입니다. 특히 아픈 이를 사랑으로 돌보는 간호 분야는 환자의 아픈 마음까지 어루만질 수 있는 직업의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마인드를 가지고 환자의 고통을 공감하고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람된 일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귀교에 입학하여 간호지식과 기술, 인성을 모두 갖춘 전문 간호인이 되고 싶습니다. 병원을 찾는 모든 환자를 가족같이 생각하는 마음으로 항상 사랑과 미소가 넘치는 아름다운 의술 활동을 펼치고 싶습니다. 어릴 적부터 일관되게 꿈꿔오던 간호사의 꿈을 지금 이 순간부터 또다시 도전하고 싶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제가 가진 열정과 의지를 간호과학부에서 펼치기 위해서 저는 다음과 같은 학업 계획을 세웠습니다. 자칫 나태해질지도 모를 저 자신을 경계하기 위해 4년 동안 성적우수 장학생이 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한 조건으로 첫째, 외국어와 제 전공에서 승리하고 싶습니다. 이와 관련한 간호이론과 간호기술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연구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간호 학습을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의료인으로서 인류에 봉사할 수 있도록 성숙한 인격과 교양을 기르는 것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간호전문직의 긍지와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사람의 목숨을 다루는 직업이기 때문에 제 전공 과정이 그리 만만치 않겠지만 누군가를 위한 봉사의 삶을 살겠다는 포부를 떠올리며 학업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하루하루 다르게 변하는 환자의 건강과 심리상태를 지켜보며 돌보는 간호인이 현장에서 모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받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간호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간호사로서 쌓은 임상 경험을 토대로 소외된 사람에게 사랑의 간호를 전파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특히 홀로 외롭게 살아가는 독거노인들을 위한 간호 활동을 펼치고 싶습니다. 고등학교 학창 시절에 양로원으로 봉사활동을 간 적이 있습니다. 양로원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말동무가 돼 주고 함께 시간을 보낼수록 돌아가신 할머니에게 죄송스러웠습니다. 살아 계실 때 못다 한 효도를 제 남은 인생 동안 많은 이들에게 봉사하는 삶을 살고픈 마음입니다. 그래서 제가 만약 간호사가 된다면 어르신들의 손녀가 되어 간호 활동을 펼치고 싶습니다. 간호란 환자의 자리를 같이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심한 두통이 있는 자리에, 고민의 침묵이 있는 자리에, 또한 괴로움 임종의 자리에 같이하는 것이 간호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가 자기와 같이 있다는 걸 알 때 그들은 힘과 위안을 받을 것입니다. 간호를 통해 과학을 실현하고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한다는 보람으로 일하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내가 가슴에 품은 좌우명은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입니다. 이는 일체의 모든 것은 오로지 마음에 달려있음을 뜻하는 불교용어로 사람이 마음먹기에 따라 어떤 일이든 할 수 있다 는 의미입니다. 힘든 일과 쉬운 일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힘들다 라고 생각하며 하는 일은 정말 힘든 일이 되고, 이번 일을 하면서 내가 성장하겠구나 고 생각한다면 그 일은 해 볼만 한, 쉬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해야 할 일이 사람의 능력을 벗어나는, 절대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면 매사에 긍정적으로 임하는 성격입니다. 이런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일에 대한 의욕을 불러일으켜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더 쉽게 해결하고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중한 존재는 나 자신이며 평생을 통하여 나 자신을 갈고닦는 사람이 바로 ○○○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