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성영화제

 1  서울여성영화제-1
 2  서울여성영화제-2
 3  서울여성영화제-3
 4  서울여성영화제-4
 5  서울여성영화제-5
 6  서울여성영화제-6
 7  서울여성영화제-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독후감
  • 2015.05.29
  • 7페이지 / hwp
  • 1,000원
  • 30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울여성영화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제6회 서울여성영화제
행사명 - 제6회 서울여성영화제 6th Womens Film Festival in Seoul (WFFIS 2004)
행사기간 - 2004. 4. 2(금) ∼ 4. 9(금) (* 8일간)
상영관 - 신촌 아트레온 1관, 2관 / 녹색극장 3관 / 마포문화체육센터 아트홀 (* 총 4개관)
주최 - (사)여성문화예술기획 서울여성영화제 집행위원회
후원 - 문화관광부, 영화진흥위원회, 마포구, 옥랑문화재단, 일본국제교류기금
동아TV, 주한독일문화원, 주한프랑스대사관, 호한재단
성격 - * 일부 경쟁부문을 도입한 비경쟁 국제영화제
* 여성의 시각으로 삶의 다양한 측면을 다룬 영화 상영
개최목적 - * 세계 여성영화의 최근 흐름 소개
* 아시아 지역의 국제여성영화 네트워크 소개
* 아시아 여성영화인력 발굴 및 여성영화 제작지원
* 문화생산의 주체이자 대상으로서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여성주의 시각의 확산
* 여성운동단체 영상매체운동 활성화를 통한 여성단체와 관객사이의 이해, 화합 모색
* 국내외 여성영화인의 연대
상영 프로그램 - (*6개 부문 20개국 73편)
*새로운 물결 New Currents (17개국 33편
*감독특별전 : 마가레테 폰 트로타 Focus on Margarethe von Trotta (5편)
*영페미니스트 포럼 Young Feminist Forum (3개국 5편)
*여성영상공동체 Feminist Film and Video Activism (7개국 8편)
*아시아단편경선 Asian Short Film and Video Competition (4개국 15편)
6회 영화제의특징
*보다 많은 관객들과 젊음의 거리에서 여성에너지를 충전한다.
*여성영화, 젊어지다! 신인여성감독들의 약진 - ,
*서울여성영화제의 특별한 선택 - ,
*가장 사적인 것이 가장 정치적이다 - ,
영화제 내 이벤트
1. 개막식
2. 폐막식
3. 아시아특별전 : 일본변사 특별공연
아시아 특별전 : 시대의 증거, 일본고전영화 속 여성 섹션에서 소개되는
미조구치 겐지 감독의 무성영화 를 상영하면서
일본의 무성영화시대를 지탱해 왔으며 활동사진변사의 예술을 현재까지 계승하고 있는
변사공연의 제1인자, 사와토 미도리의 변사공연이 함께 진행된다.
4. 핸드인핸드 HinH : 장애여성 물품지원 모금
지난해 외국인 노동자 돕기에 사용되었던 핸드인핸드 모금에 이어 제6회 서울여성영화
제에서는 장애여성공감(www.wde.or.kr)과 인도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cafe.daum.net/indiamovie)이 함께 장애 여성 물품 지원 모금행사를 펼친다
5. 오픈 스테이지: 언니 예술가들의 이어달리기
새로운 시선의 여성주의를 표방하는 영 페미니스트 - 젊은 여성 예술가들의 경향을 살펴
볼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관객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6. 놀이방 운영 "엄마는 극장에서, 아이는 놀이방에서"
마음 놓고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서 자연스럽게 문화생활을 반납해야만 했던 주부관객들
을 위해 마련한 서울여성영화제의 관객 서비스. 엄마는 극장에서 영화를 즐기고, 아이는
놀이방에서 신나는 놀이를 즐기는 시간을 갖는다. 경력자 선생님의 책임 있는 지도와 자
원활동가들의 세심한 손길이 준비된다.
7. 위피스 캐스터
서울여성영화제의 마스코트인 WFFIS CASTER가 직접 관객을 찾아가서 상영작, 상영시
간, 상영관, 영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 등을 가이드한다
첫 번째로 영화제에 대해 조사를 했습니다.
우리 나라에는 여러 가지 색깔을 가진 여러 영화제들이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부천국제
영화제나 전주 판타스틱 영화제 부산 국제 영화제등 해마다 그 지역이 주최가 되어 지역을 알리는 효
과와 함께 이제는 그 지역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여성영화제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영화제에 비해 말하고 싶은 메시지가 확실한 영화제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여성영화제는 영화제의 이름 그대로 여성들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만든 영화들의 축제입니다.
이런 영화제 같은 경우 일반 대중들에게 널리 인식되지 못하고 일부의 패미니스트들 만의 축제로 끝나
가고있습니다. 분명 우리 사회에 필요한 부분을 대중들이 가장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미디어인 영화를
통해 보여 줌에도 불구하고 대중들의 시선을 잡지 못했습니다.
분명 영성영화제 이지만 너무 여성 중심으로만 홍보가 되고 여성들만을 위한 것으로 꾸미지 안았나 생
각됩니다. 영화를 통해 남성들에게도 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성을 위해 남성과
여성이 함께 생각하고 서로의 시각을 다룰 수 있는 기회가 영화제 내에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는
영화제라고 생각합니다. 영화제 중간에 토론의 장을 열어서 사회에 이슈가 되고 있는 여성차별이나 남
성들도 말하고싶은 이슈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소통 하는 것은 영화제의 의미가 더욱 부각되지 안을까
생각 됩니다.
비록 큰 흥행에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행사이기 때문에 올해에 6회 영화제가 끝
났고 내년에 7회 영화제를 위해 지금부터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내년의 영화제는 좀더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영화제가 되었으면 합니다.
2.서울게임쇼2004
행사개요
1. 행사명 : 제2회 서울게임쇼 2004 (SEOUL GAME SHOW 2004 )
2. 기 간 전시회 : 2004년 8월 16일(월) - 19일(목)
세미나 : 2004년 8월 17일(화) - 18일(수)
3. 장 소 전시회 : 삼성동 코엑스 3층 컨벤션홀
세미나 : 코엑스3층 311호, 320호, 321호
4. 규 모 : 7,281㎡ (국내외 50여개업체 약 250-300부스)
5. 전시회 구성
(1) 전시회
(2) 기조연설
국.내외 유명게임 기획자, PD, 개발자 초청
(3) 세미나
① 패널토의 : 게임사 CEO 3 ~5인 참석 100분 토론 “커뮤니티와 게임”
② 컴퓨터게임학회
③ 중국 진출 전략 세미나
(4) 부대행사
① 게임 캐릭터 공모전
② 해외바이어 투자,구매 상담회
③ 코스프레 패션쇼 및 공연
④ 게임대회
6. 예상 관객수 : 15 만명 (어린이, 학생, 성인, 해외바이어 등)
7. 주 최 : 조선일보사, 디지틀조선일보
8. 주 관 : 서울게임쇼 조직위원회, 메가웹글로벌
9. 공식사이트 : www.seoulgameshow.co.kr
행사비젼
1. 새로운 모습의 전 국민 게임 축제
-아케이드 게임을 위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게임시장!
이제 서울게임쇼와 함께 온라인게임과 아케이드게임이 함께하는 새로운 세계로 전 국민을 초대
합니다.
국내 최고의 게임 업체들이 대거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온 가족 축제의 한 마
당이 될 것입니다.
2. 세계 4대 게임쇼
-미국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유럽ECTS(Europe Computer Trading Show)일본
동경게임쇼(Tokyo Game Show)에 이은 세계4대 유망 게임쇼로 도약하여 게임강국으로써의
위상을 드높일 서울게임쇼는 게임매니아들과 게임관련 업계 종사자들간의 정보교류 및 정보 제
공을 통해 국내 게임쇼의 새로운 장을 제공할 것입니다.
3. 트래이드쇼와 퍼블릭과의 만남
-국제 행사로의 위상을 위해 게임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기조연설, 해외업체 유치, 유망인사 초
청 등을 통한 세계적인 수준의 온라인 게임쇼를 마련할 예정이며,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를 어
린이,청소년 성인 모두를 포함한 일반인 모두에게 개방, 가족과 함께 즐기는 게임쇼를 마련합니
다.
전시품목
온라인게임, PC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콘솔게임, 가정용 게임기, 게임제작 소프트웨어,
그래픽카드, 게임용 하드웨어 외
이벤트
*조선일보 게임대회
*게임산업의 스타 강사 초청 강연회
*게임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해외바이어 투자, 구매 상담회
*신제품, 신기술 발표회
*코스프레 패션쇼
지난 시간에 교수님이 말씀하셨듯이 지금 우리 나라에서 가장 번성하고 있는 산업중에 하나인 게임 이
벤트를 두번째 주제로 정해봤습니다.
최근에 열린 서울게임쇼2004는 결과적으로는 실패한 이벤트 라고 생각합니다.
행사 내에 열렸던 이벤트들의 내용은 게임에 관심있는 사람들의 관심을 충분히 끌 수 있는 내용들이었
습니다. 특히 스타크래프트 초청전 같은 경우 최근 가장 인기있는 라이벌 두 팀을 초대해서 많은 관심
을 끌었습니다. 초청전의 경우 케이블TV에서 방송을 해 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끄는 이벤트 였습니다.
하지만 이벤트가 화려해서 오히려 주가 되는 새로운 개임의 소개나 게임 전시회의 호응이 너무나도 부
족했던 게임쇼 라는 평가입니다.
전시회에 소개한 게임 소프트가 관심을 끌 수 없었고 게임쇼에서 제시했던 비젼들이 빗나가서 실망을
주는 게임쇼였습니다.
세계4대 게임쇼가 되려는 노력은 많이 했지만 규모만 커졌을 뿐 그 내용 면에서 기존의 게임쇼에 많이
뒤떨어졌고 게임쇼의 특징도 확실히 보이지 안아 실패할 수 밖에 없었다는 평가입니다.
부대행사의 내용과 관심도도 중요하지만 정작 메인이 되는 내용이 부실하면 실패한다는 적절한 사례가
된 듯합니다.
우리 나라의 게임 산없이 많이 발전하고 큰 규모의 게임쇼가 생기려면 세계유명 게임 소프트회사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이목을 끌 수 있는 신작 소프트나 발전된 하드웨어를 우리 나라 게임쇼에서 소개할
수 있는 경쟁력이 필요하고 타 게임쇼와 비교되는 특징을 잡아 해외 바이오나 관광객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2004
`Interface(소통과 조화)라는 주제로, 미래로 가는 다섯 개의 문(Interface with the Science)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사이언스페스티벌 행사는 미래첨단과학이 열어줄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게 될 것입니다.
금년 행사는 주제구역 외 휴먼테크놀로지, 퓨처월드, 커뮤니케이션, 사이언스환타지,베이직 사이언스 등
5가지
소주제 구역(Zone)으로 나누어 과학이 보여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