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일본어학과 자기소개서 예문

 1  [학업계획서] 일본어학과 자기소개서 예문-1
 2  [학업계획서] 일본어학과 자기소개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일본어학과 자기소개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일본어학과 자기소개서 예문
1. 해당 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이며, 이와 관련된 준비과정이나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가족과의 일본 여행 경험은 막연했던 저의 청소년 생활을 마감하게 해 주었습니다. 우물 안의 개구리를 벗어난 저는 곧바로 일본에 관한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일본인 특유의 개인주의적 성격, 남을 배려하는 마음은 우리나라 사람과는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여행이 끝나고 며칠 후 일본에 관한 서적 ‘국화와 칼’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일본인에 성격을 주제로 연구하고 싶은 마음은 더욱 커져만 갔습니다. 더 많은 것을 알려면 일본어를 배워야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그 후로 일본어를 꾸준히 공부했고 JPT 시험을 응시했습니다. 그 결과 JPT 490점을 맞았고, JLPT 2급 시험도 응시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 관한 드라마, 영화 등 많은 매체를 접했습니다. 특히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을 보고 재미뿐만 아니라 일본어, 일본의 역사적 배경 등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문을 통해 일본에 관한 내용을 모았습니다. 신문 스크랩을 하면서 더욱 일본에 대한 열정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제한적이긴 하지만 일본의 역사와 문화에 관한 공부는 저에게 활력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저의 꿈은 관광 일어 통역사입니다. 저의 꿈을 알고 계시는 지인께서 일본인 학생을 통역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셨던적이 있습니다. 일본어는 아주 서툴었지만 온 힘을 다했던 기억이 납니다. 통역하는 일은 리더라는 자리와 관광 일어 통역사라는 꿈을 미리 체험하게 해주었습니다. 그 일은 저의 목표로 한발 다가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 대학생활과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급변하는 세계에 대한 인식은 늦은 깨우침으로 다가왔습니다. 그 인식의 문은 바로 일본에 대한 신문 스크랩을 하면서, 그리고 일본에 관한 서적 특히 ‘국화와 칼‘을 읽으면서 열렸습니다. 일본학을 통해 더 공부하고 싶은 영역은 폭넓은 인간학입니다. 다양한 일본 관련 서적을 읽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와 일본의 성격, 문화의 차이점, 공통점을 연구하고 싶습니다.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보편적 인간성을 주제로 연구해보고 싶습니다. 그 후 다른 국가들에 비해 블록경제가 형성되지 못하고 있는 아시아를 주제로 연구해 보고 싶습니다. 비록 JLPT 2급에 불합격되긴 하였지만, 저의 목표는 JLPT 1급 고득점을 받는 것입니다. 본 대학과 자매결연을 한 대학으로 유학, 교환학생을 통해 깊이 있는 공부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영화 한 편을 번역해보고 싶습니다. 통역하려면 글부터 익숙해져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가장 재미있게 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하로의 행방불명’의 대본을 번역해 본 적이 있습니다. 영화들 속에는 일본의 문화와 함께 살아 있는 대화들이 있어 좋았습니다. 저 스스로 번역을 끝내고 난 뒤, 제 일본어 실력은 향상되었습니다. 이런 일을 발판으로 삼아서 앞으로도 일본어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제가 목표로 하는 관광 일어 통역사가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