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법학과 행정학과 자기소개서 예문 모음

 1  [학업계획서] 법학과 행정학과 자기소개서 예문 모음-1
 2  [학업계획서] 법학과 행정학과 자기소개서 예문 모음-2
 3  [학업계획서] 법학과 행정학과 자기소개서 예문 모음-3
 4  [학업계획서] 법학과 행정학과 자기소개서 예문 모음-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법학과 행정학과 자기소개서 예문 모음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법학과 행정학과 자기소개서 예문 모음
1. 해당 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이며, 이와 관련된 준비과정이나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평소에 추리물들을 좋아했습니다. 범인, 범행과정, 증거 등을 완벽하게 추리했을 때 기쁨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더 나아가 저는 그 기쁨을 간접적인 경험이 아닌 직접적인 경험으로 느끼고 싶었습니다. 또 얼마 전에 길가에서 머리에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분을 봤습니다. 그때 ‘저분이 왜 쓰러져있을까?‘ 하는 의문을 품은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장래에 수사와 관련된 직업인 경찰공무원이 되자고 결심했습니다. 경찰공무원이 되려면 공채시험에서 합격해야 하는데 시험과목이 현재 경찰학개론, 수사1, 영어, 형법, 형사소송법으로 되어 있습니다. 수사학은 꼭 배우고 싶었던 학문이기 때문에 이 교과 과정들은 저에게 합리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전 학부에서 국가시험준비반을 운영하여 많은 정보와 자료들을 제공해준다고 들었습니다. 그 부분이 경찰시험준비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경찰 시험 무도분야가산점을 받기 위해서 합기도 1단을 고교생활 중에 취득했습니다. 그리고 법과사회 과목을 선택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법에 대해 이전에 몰랐던 사실을 알수록 좀 더 심화한 공부를 하고 싶어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 꿈에 알맞은 법행정 학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 대학생활과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제 목표는 경찰공무원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법학전공을 하여 형법 중심으로 강의를 수강할 것입니다. 특히 형법 교수님 중, 현직경찰을 지내셨고, 지방청 수사지도관 경력이 있으신 박노섭 교수님의 수업을 적극 수강할 것입니다. 그리고 3학년 때부터 학부에서 운영하는 국가시험준비반에 지원하여 본격적으로 경찰시험을 준비할 생각입니다. 또 한, 수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범죄심리학을 수강하기 위해서 심리학과를 복수전공 혹은 부전공으로 선택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경찰시험 무도분야 가산점은 2단부터 인정되기 때문에 고교 생활 중에 1단까지 취득한 합기도를 2단 이상까지 취득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경찰시험과목이면서 제 취약점인 영어를 보완하기 위해 영어에 대한 실력을 쌓아 나갈 것입니다. 또 부수적으로는 전 의경을 지원해 경찰시험에서 의경 특채로도 지원할 생각입니다. 이러한 계획으로 한림대학교에 입학하여 경찰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1. 해당 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이며, 이와 관련된 준비과정이나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어릴 적부터 역사에 관심이 많아 역사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특히 조선 후기 탐관오리들의 부정부패를 보고 범행 정학 을 전공해서 우리 주변의 사회적 소외계층을 보살피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제가 사는 강원도의 발전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이 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공무원이라는 구체적인 진로를 정한 후엔 법과 행정학에 더욱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모여 진로 및 학교생활, 공부에 대한 정보 등을 교환하는 ‘동아리 학급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2학년 기장을 맡아 활동하면서 소통하는 법과 지도력을 길러왔습니다. 멘토 선생님과 선배들에게 범행 정학과에 대한 조언을 구해보고, 인터넷과 여러 가지 책등을 통해 범행 정에 대한 것을 조사해보았습니다. 또, 남을 배려하는 공무원상이 저의 꿈이기에 평소 아프고 소외된 사람들을 생각하며 헌혈을 했습니다. 그리고 맹인들을 위한 점자도서 입력 봉사에 참여하며 그들의 고충을 체험해보기도 했습니다.
2.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 대학생활과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사회가 변함에 따라 복지업무는 늘어나는 반면 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 부족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소외계층의 권익을 앞장서서 지켜주고 보호해주는 복지 담당 공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특히 강원도는 다른 지역보다 다문화가정 문제가 심각합니다. 그래서 어학연수 등을 통해 어학공부는 물론이고, 그들의 문화까지 이해하고 배워서 다문화 문제를 이해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또, 그들을 위해서 가족법을 열심히 배우고 외국의 성공적인 사례도 다양하게 연구하고 분석해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겠습니다. 특히 전공과목 중 하나인 ‘복지 행정론’은 저소득층과 장애인 등,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과목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일 배워보고 싶은 과목입니다. 과에서 일등을 해보겠다는 굳은 다짐으로 전공 공부에 임하겠습니다. 그동안 맹인들을 위한 점자도서 입력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대학에 들어가서도 점자도서 녹음 봉사도 참여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동아리 활동 경험과 맹인봉사 경험을 살려 그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맹인 봉사동아리’를 만들어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고 싶습니다. 복지 공무원이 된 후에는 직접 저소득층을 만나 그들의 어려움을 찾아 도움 될 수 있는 법도 만들어 볼 것입니다. 저는 ‘소외된 이웃과 소통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1. 해당 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이며, 이와 관련된 준비과정이나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