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

 1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1
 2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2
 3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3
 4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4
 5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5
 6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6
 7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7
 8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8
 9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9
 10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10
 11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11
 12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12
 13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13
 14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14
 15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15
 16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16
 17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17
 18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18
 19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19
 20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파레토법칙인 20:80의 경제이론1)을 바탕으로 한 귀족마케팅은 고소득층, 사회계층 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주로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 하는 것이다.
실제로 VIP 고객은 여러 면에서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우선 경기변동에 영향을 적게 받아서 이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활동은 경제상황으로부터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라 할 수 있다. 소수 부유층은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을 뿐 아니라 자연스럽게 고급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간직하고 있어 한번 고객으로 끌어들이면 이탈률이 낮아 고정고객으로 고급제품의 안정된 매출을 확보할 수 있고, 가격에 민감하지 않아 고객의 니즈만 충족시키면 높은 부가가치를 남기고 판매할 수 있다. 그래서 이러한 소비패턴은 하위 계층의 모방으로 이어진다.
사실 귀족마케팅은 제품의 고가 정책으로 물가상승을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와 사치를 죄악시하는 사회분위기가 큰 짐이 되고 있지만, 기업에게는 많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이므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귀족마케팅이 단지 부유층에게 명품을 판매하고, 고급스런 매장 분위기, 서비스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품질면에서 탁월하고 희소성의 가치가 있는 제품, 자기 과시적인 가치를 제공하여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 만족을 주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전술인 것이다.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
기업들은 소수 부유층을 하나의 독립된 틈새시장으로 보고 명품이나 차별화된 고급 서비스를 내세워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기 위한 1%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몇 해 전까지만 해도 귀족마케팅은 일부 품목에 제한됐으나, 홈쇼핑, 백화점, 아파트, 제조업, 금융권,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귀족 찾기에 열중이다.
전자업계에서는 가격이 높아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 효율적인 제품에 대하여 귀족마케팅을 실시하여 제품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에어컨, 드럼세탁기, 김치냉장고 등 3개 백색가전을 한 데 묶은 고급가전 공용브랜드 하우젠(HAUZEN)을 내놓으며 소수의 부유층을 겨냥한 차별화된 판매전략을 실시하고 있다.
LG전자는 현대백화점과 공동으로 PDP TV와 명품 의류 브랜드를 함께 소개하는 ‘엑스캔버스(Xcanvas)와 함께 하는 패션쇼’를 개최하는 등 귀족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이 패션쇼에서 PDP TV를 고품격 무대에 구성하는 테마제품으로 활용하여 패션쇼를 실황 중개했다.
강남구 도곡동의 타워팰리스의 초호화 주상복합아파트가 들어서자 증권사들은 프라이빗 뱅킹(Private Banking) 점포를 근처로 이전시키는 등 최상위 고객을 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
백화점 등 유통업체의 명품관과 수입매장을 1층에 전면 배치하고, 우대고객을 위한 VIP 전용 룸을 제공하고 있다. 홈쇼핑에서는 고객에게 상품기획담당자(MD)가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를 실시하여 직접 고객에게 사용법, A/S 정보 등을 상세히 설명해 준다. 또한 1%대의 최우수 고객에게는 전담상담원을 배치해 빠른 시간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홈쇼핑 방송 편성을 미리 알려줘 고객의 쇼핑 편의를 최대한 배려하는 등 각 업체마다 이미지 제고와 차별화 전략 차원에서 다양한 귀족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