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

 1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1
 2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2
 3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3
 4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4
 5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5
 6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6
 7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7
 8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8
 9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9
 10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10
 11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11
 12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12
 13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13
 14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14
 15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15
 16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16
 17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17
 18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18
 19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19
 20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IMF 이후 패션 브랜드 소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IMF 이후 브랜드
LG패션
1.LG패션의 소개.
2.LG패션의 POS시스템.
3.LG패션의 브랜드
1.LG패션의 소개.
국내 의료업계의 선두주자인 LG패션은 1974년에 창립, 올해로써 21년째 국내 의류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해온 기업이다. 또한 개인의 창의력과 고객우선의 정신을 바탕으로 삶의 멋과 가치를 창조하는 세계적 패션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국제적인 품질 및 고객서비스를 위한 사업구조와 전략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하고 있다.
LG패션은 금천구 독산동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경남 양산에 초현대식 신사복 공장을 가동중이며 소비자의 만족과 영업 활성화를 위하여 본사를 중심으로 한 지방영업소별 영업체제 아래 전국에 약 8백여 개의 점포를 갖고 있다.
마에스트로, 알베로, 타운젠트, 닥스, TNGT, 헤지스 등이 있다.
2.LG패션의 POS시스템.
1)POS시스템의 정의
:컴퓨터를 이용하여 각종 유통정보를 분석 활용하는 유통시스템.
유통업체 매장에서 판매와 동시에 품목, 가격, 수량 등의 유통정보를 컴퓨터에 입력시켜 정보를 분석, 활용하는 관리시스템 이다. 판매정보의 입력을 쉽게 하기 위해 상품포장지에 고유 마크나 바코드를 인쇄 또는 부착시켜 판독기(핸드 스캐너)를 통과할 때 해당 상품의 각종 정보가 자동으로 메인 컴퓨터에 들어간다.
유통업체는 이 정보를 토대로 수시로 매출동향을 파악하며, 재고를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고, 잘 팔리는 상품의 진열을 확대하는 등 상품관리 및 업무자동화가 이 시스템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이 시스템의 발달은 판매시점 에서부터 정보의 즉각적인 피드백(feedback)에 의한 상품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2)POS시스템 도입경위.
:LG패션에서도 1990 초부터 고객제일주의를 지향하여 물류합리화 차원에서 물류전반에걸친 시스템 통합을 추진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의류매장 POS시스템 개발을 핵심전략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이에 전국매장에서 발생하는 정보(판매, 수불, 재고, 고객)를 즉시 파악하고 파악된 정보를 실질적인 영업 및 물류활동과 연결, 관리하는 종합적 시스템의 구축을 목표로LG-EDS 시스템 사 와 함께 외국의 성공사례 및 국내 경쟁사의 성공/실패 사례들을 검토,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 프로젝트의 최대 성공요소를 전국에 산재 되어 있는 수백 개의 매장 POS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는 전국적인 네트워크망 구축으로 정하고 이를 통한 전국의 매장과 LG패션사간의 원활한 데이터교환을 이룰 수 있는 시스템구축을 목적으로 도입 추진하였다.
3)시스템의 주요기능 및 장점
*주요기능*
①본사 물류시스템으로부터의 정보 수신 기능
②과부족 정보를 전송하는 기능
③매장의 필요제품 주문관리
④판매관리
⑤상품 이동/반품/교환관리
⑥고객관리
⑦외상판매관리
⑧수불/재고관리
⑨계절반품관리
⑩E-mail관리
⑪사용자를 위한 데이터 파일관리
*장점*
①상품 입고관리로써 상품이 물류센터에서 출고되어 매장에 입고되면 거래명세표와상품을 비교하여 확인하고 결과에 따라 입고로 반영하여 입고제품의 재입력을 방지 하였다.
②본사 물류시스템 정보 활용업무로서 타 매장 상품 재고조회, 물류센터출하예정 현황,타 매장 판매실적 등 본사 및 타 매장과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매장의 판매기획판매기획 업무를 지원하고 타 매장의 상품을 신속히 이동시킬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③사용자를 위한 데이터 파일관리로서 메인 POS기내의 모든 파일의 정상유무 정보를 제공하고 백업 및 긴급복구를 실사용자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업무이다.
④PC 통신을 이용한 시스템 유지보수 기능으로 업무절차 및 기능변경으로 인해 부득이 매장 S/W를 교체할 경우 전국에 산재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본사에서 PC통신을 이용하여 매장 POS기의 실행모듈 및 화일 등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며 실질적으로 시스템 변경과 관련한 유지보수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 많은 효과를 얻고 있다.
4)시스템 도입효과
·매장의 사무자동화 실현
·판매실적 포착율(%) 향상
·판매신장
·상품 재고감축 및 금융이자 절감
·본부 부서의 매장관리 인력 및 비용절감
·본부 영업/관리부서 및 매장업무의 표준화를 실현
5)향후 추진계획
LG패션은 이러한 성과에 머물지 않고 94년 말 전담팀 을 구성하고 제1기 POS시스템으로의 전환구축을 이미 시작하였다. POS전용기기를 이용한 리얼타임으로의 전환을 위해 94년 말 장비검토를 마쳐 기기를 선정하였으며 95년 초 전국매장 사용자의 의견을 수립하여 S/W 개발을 완료하고 신규장비와의 병합 테스트를 마쳤으며 PILOT 직영점에서 2개월에 걸쳐 사용자의 평가 및 인정을 받아 현재 전국 직영점에 우선 설치 중 이며 전국 9백50개 특약점에도 금년 내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새로운 LG패션의 POS시스템은 구매고객과의 리얼타임한 대응처리기능 및 고객관리를 위한 주변장치 장착, 본사와의 수시 정보교환을 위한 네트웍, 사용자 중심의 화면구성 등 LG패션 영업특성이 충분히 검토된 시스템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경제우위 선점전략의 사례가 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