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자분야의 트렌드 보고서 무선충전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접하다

 1  전기전자분야의 트렌드 보고서 무선충전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접하다-1
 2  전기전자분야의 트렌드 보고서 무선충전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접하다-2
 3  전기전자분야의 트렌드 보고서 무선충전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접하다-3
 4  전기전자분야의 트렌드 보고서 무선충전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접하다-4
 5  전기전자분야의 트렌드 보고서 무선충전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접하다-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전기전자분야의 트렌드 보고서 무선충전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접하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먼저 저의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전기, 전자 분야에서 예전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를 보았을 때도 항상 중요시 여기는 것이 소형화와 간편화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조금 더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말하자면 크기는 소형화 되면서 더 많은 양의 자료를 가질 수 있고 더 많은 양의 일을 처리할 수 있어야하며 더 많은 복잡한 일을 하지만 사용하는 방법은 더욱 간편해 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Report 가 2015년도의 전기, 전자 분야 트렌드이기 때문에 조금 시간이 걸리는 기술 발전 방향, 예를 들면 초전도체나, 인공지능, 사람을 대신할 수 있는 로봇 등등 SF영화에서 볼 수 있는 기술 보다는 지금 바로, 올해에 많은 기업들 또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전기, 전자 분야의 트렌드에 대해 생각하고 조사해보았습니다. 무선 충전기, 시계나 옷처럼 몸에 착용하는 전자기기, 무인 자동차 혹은 무인 비행기, 자동화 시스템 등이 있었지만 저는 특히 무선충전기 그리고 여기서 무선이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Report,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무선. 저는 무선에 대해 집중적으로 생각해보았습니다. 휴대폰, 노트북, mp3 등등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많은 전기, 전자 기기 들이 요즘은 상상도 못한 기능들, 편리함, 디자인 등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고 만족시키고 있지만 가장 먼저 이 전기, 전자 기기 들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된 이유는 바로 휴대! 무선으로 사용가능 하였기 때문입니다. 처음엔 무선이라는 단어가 휴대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의 의미였다면 요즘은 조금 더 발전한 느낌을 주게 됩니다. 물리적으로 연결이 되어있고 되어있지 않은 것 뿐 만이 아니라 더 많은 것을 말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파일을 주고받고 영상을 주고받으며 음악을 듣기도하고 영화를 보기도 합니다. 그 밖에 많은 것 들을 우리는 전기, 전자기기를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누구나 쉽게 알고 있는 배터리입니다. 배터리를 충전시키고 충전된 배터리를 이용해 휴대하면서도 전기, 전자 기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희는 모드 유선으로 전기코드를 연결한 채로 움직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휴대용, 무선으로 전기, 전자기기를 사용하다가도 충전이 필요할 땐 전기 코드와 연결되어 있는 유선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하게 됩니다. 만약 이런 충전기가 없다면 더 이상 배터리를 충전할 수 없게 되고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 이런 불편한 상황을 막으며 더 편리하게 충전을 하고 전자 기기를 사용기 위해서 무선으로 충전하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초점을 맞추고 기술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예전부터 계속 기술 개발에 힘을 써왔으며 많은 발전과 결과를 만들어 냈지만 아직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무선 충전, 즉 무선 전력전달이라고도 말 할 수 있는 이 기술을 2015년도 전기, 전자 분야의 트렌드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음 페이지부터는 무선 충전에 관련된 기사 혹은 내용에 대해 조사한 내용입니다.
휴대폰 무선충전의 원리입니다.
사진 출처 : 갤럭시 S6 무선 충전 원리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의 원리 중 중요한 기본 개념인 전자기 유도 현상에 대한 설명입니다.
자연계에는 어떤 한 가지 작용에 대한 반작용이 반드시 있다고 믿어진다. 전류가 흐르는 도선 주위에는 자기장이 형성되므로 전류에 의해 자석을 만들 수가 있다면, 자석으로 전류를 만들어 낼 수도 있지 않을까? 1831년 패러데이는 전류가 전하의 흐름이라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도선 주위에 자석을 운동시킴으로써 전류를 유도해 낼 수 있었다. 자석을 운동시킨다는 것은 자석이 만드는 자기장의 세기를 계속 변화시킨다는 것을 뜻한다. 하나의 폐회로를 통과하는 자기장의 세기가 시간에 따라 변하면 그 변화 속도에 비례하는 기전력이 유도되는 현상을 전자기 유도 현상이라 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전자기 유도 현상 (Basic 중학생이 알아야 할 사회· 과학상식, 2007.2.20, (주)신원문화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