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기반 한자 학습정보시스템의 설계 및 구축2

 1  웹 기반 한자 학습정보시스템의 설계 및 구축2-1
 2  웹 기반 한자 학습정보시스템의 설계 및 구축2-2
 3  웹 기반 한자 학습정보시스템의 설계 및 구축2-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웹 기반 한자 학습정보시스템의 설계 및 구축2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漢子(한자)를 專功科目(전공과목)과 接木(접목)시키기 위해 여러 생각을 해본 結果(결과) 專功內容(전공내용) 中 가장 重要(중요)하고 基礎的(기초적)인 Filter의 槪念을 故事成語(고사성어)를 利用(이용)해 說明(설명)해보았습니다.
低域濾波器 (저역여파기, Low-pass Filter)
어떤 特定(특정)한 周波數 以下(주파수 이하)의 交流電流(교류전류)는 通過(통과)시키고 그 以上(이상) 의 周波數(주파수)를 가진 交流電流(교류전류)는 減衰(감쇠)시킬 수 있게 만들어진 回路(회로)로서 낮은 周波數(주파수)의 信號(신호)는 그대로 通過(통과)시켜주고 높은 周波數(주파수)의 信號(신호)는 점점 작아지게 만들어 아무 영향을 주지 못하게 만들어 주는 機能(기능)을 하게 됩니다.
결국 아무리 性能(성능)이 뛰어나고 出力(출력)이 좋은 信號(신호)라도 Filter를 通過(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浪費(낭비)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저역여파기는 ‘지나치면 모자라는 것만 못하다’는 過猶不及(과유불급)의 槪念(개념)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낮은주파수를 동물의 머리부분이라고 생각한다면 龍頭蛇尾(용두사미)라고도 할 수 있을것입니다.
高域濾波器 (고역여파기, High-pass Filter)
高域濾波器(고역여파기)는 앞에서의 低域濾波器(저역여파기)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어떤 特定(특정)한 周波數 以下(주파수 이하)의 交流電流(교류전류)는 減衰(감쇠)시키고 그 以上(이상) 의 周波數(주파수)를 가진 交流電流(교류전류)는 通過(통과)시킬 수 있게 만들어진 回路(회로)로서 높은 周波數(주파수)의 信號(신호)는 그대로 通過(통과)시켜주고 낮은 周波數(주파수)의 信號(신호)는 점점 작아지게 만들어 아무 영향을 주지 못하게 만들어 주는 機能(기능)을 하게 됩니다.
결국 아무리 性能(성능)이 뛰어나고 出力(출력)이 좋은 信號(신호)라도 Filter를 通過(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浪費(낭비)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딱 맞지는 않지만 고역여파기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라는 多多益善(다다익선)의 槪念(개념)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多多益善(다다익선)을 약간만 修整(수정)하여 高高益善(고고익선)이라는 새로운 單語(단어)를 생각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