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프로그램 개발

 1  교수 프로그램 개발-1
 2  교수 프로그램 개발-2
 3  교수 프로그램 개발-3
 4  교수 프로그램 개발-4
 5  교수 프로그램 개발-5
 6  교수 프로그램 개발-6
 7  교수 프로그램 개발-7
 8  교수 프로그램 개발-8
 9  교수 프로그램 개발-9
 10  교수 프로그램 개발-10
 11  교수 프로그램 개발-11
 12  교수 프로그램 개발-12
 13  교수 프로그램 개발-13
 14  교수 프로그램 개발-14
 15  교수 프로그램 개발-15
 16  교수 프로그램 개발-16
 17  교수 프로그램 개발-17
 18  교수 프로그램 개발-18
 19  교수 프로그램 개발-19
 20  교수 프로그램 개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수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교수 프로그램 개발
목차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컴퓨터 기반 멀티미디어
교수 프로그램 개발
교수용 비디오 개발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교수 매체
속성
사용 시
편리함
운반
가능성
인쇄물
BRIEF
컴퓨터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개발 단계
텍스트와 삽화
초고 만들기
1단계
그리드 설정/
설계하기
2단계
인쇄 모형 만들기
3단계
사진 촬영용
OK지 만들기
4단계
복사/인쇄하기
5단계
삽화
: 정보 회상을 지원,
조직/요약에 사용
학습이나 내용에 관한 느낌이나
태도에 영향
썸네일
: 최종적인 작품이 되기 위한 시작점,
다음 단계에서 계획을 세우기 위해
필요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단계1) 텍스트와 삽화 초고만들기
과정접근
: 생성, 비판적 읽기,
시험 실시, 수정
텍스트 구조
설명 = 개념
비교대조 = 관련 개념
순차적 배열 = 절차적 규칙
원인-결과 = 관련 규칙
문제-해결-결과 = 문제 해결
순차적 배열 = 인지 전략
작성지침
적절한 사실성 유지
친숙한 대상
절차에 대한 삽화
사전/사후, 옳은/그른 장면
일관된 관점
구분선 사용
텍스트와 명확하게 연결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단계1) 텍스트와 삽화 초고만들기
작성 지침
짧고 간결하게
직접적이고 명확하게
주의 획득 기법 사용
표제 사용
접속사 활용
인쇄물 기반 교수 프로그램 개발
단계2) 그리드 설정 / 설계하기
인쇄된 페이지 위의 어디에서 무엇을 할지 결정하기 위한
기본적인 구성 도구
폰트 : 상이한 활자체
독자의 지각에 영향
줄 간격(=리딩) : 줄 사이의 공간의 양
텍스트의 길이와 독이성을 고려
문단 정렬 :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 쪽 정렬
페이지 나누기 : 한 문단의 텍스트 유니트가
두 개의 별도 페이지로 나누어지지 않아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