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도시 히로시마 독후감

 1  평화의 도시 히로시마 독후감-1
 2  평화의 도시 히로시마 독후감-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평화의 도시 히로시마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히로시마는6세기말부터 7세기초까지 아키노쿠니(安藝の國)와 빙고노쿠니(備後國)의 2개지역으로 나뉘어져 각기 산요우도우(山陽道),세토나이카이(瀨號內海)를 이용한 해상, 육상 교통의 요충지로서 번영 해 왔고, 1589년 전국시대의 무장 모리 테루모도(毛利輝元)가 현재의 히로시마시에 성을 세우고 이곳을 히로시마(廣島)라 명명한후로 히로시마라 불리우게 되었다.에도지다이(江戶時代:1603-1867)에 지금의 히로시마현 지역은 현동부지역의 후꾸야마항(福山潘)과 서부지역의 히로시마항(廣島潘)으로 나뉘어져 있었지만 항(潘)을 폐지하고 켄(縣)을 설치하는 하이항치켄(廢潘置縣) 조치에 의하여 이 두개의 항(潘)이 통합되어 히로시마현이 성립되고 1876년에 현재의 행정구역으로 정해졌다. 너무도 유명한 사건으로 1945. 8월 히로시마시는 원자폭탄의 투하에 의해 일순간 완전히 파괴되었으며 크나큰 참화를 입었으나 현민들의 노력에 의해 현재는 츄우, 시코꾸지방(中, 四國地方)에 있어서의 행정 및 경제,문화의 중심으로 발전을 계속하고 있다.
쥬고쿠지방 5현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균 기온은 영상 16.5도로 일본 내에서는 비교적 온난한 기후, 강우량이 적고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이다.
히로시마현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 그 모두를 소중히 여기고 있으며 전통문화의 한 예로서 카구라(神樂)를 들수있다. 현의 북부에서는 현재에도 많은 그룹들에 의해 다양한 형식의 카구라가 보존, 계승되어오고 있으며,미야지마(宮島)의 최대규모의 축제인 칸겐사이(管弦際)에서는 색색으로 화려하게 장식된 많은 배가 전통의식의 음악을 연주하며 세토나이가이(瀨號內海)에 떠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그 모습은 헤이안지다이(平安時代)의 한폭의 그림을 보는 듯한 느낌을들게 한다.
후꾸야마(福山)에서는 중세기 이후의 히로시마의 생활과 문화를 소개하기 위한 현립 역사박물관이 설치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프랑스 인상파 작품의 전시로 유명한 히로시마 현대미술관등 현대 문화를 소개하는 시설 또한 다수 설치되어 있는등의 문화가 있다.
히로시마현의 대표하는 맛인 굴은 일본 제일의 생산량을 자랑하며, 히로시마 굴은 맛이 담백하고 단맛이 나며 알이 작은 것이 특징이다. 또 가까운 바다에서 잡히는 정어리, 가자미 등의 생선도 히로시마에서 맛볼 수 있는 진미 중의 하나이며, 곁들여 먹는 히로시마 청주는 가히 일품이다. 또한 독특한 소스를 사용하여 만든 영양 만점의 오코노미야키는 보는 이로 하여금 먹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한다.
문화유산으로는 원폭돔과 평화기념관이 있는데 핵전쟁의 무서운 면모를 잘 나타내고 있다.
대표축제로는 세계 유산의 오토리 미야지마의 이쓰쿠시마 신사바다에서 14일. 매년 여름 항례의 수중불꽃축제가 거행된다. 200발의 수중화불, 배로부터 점화된 불꽃이 바다 속에 내던져지서 몰려든 구경꾼을 매료한다.
히로시마현의 주요 특산물로는 붓이 있고, 이는 전국적으로 유명하여 일본의 전체 생산량의 90%를 차지하고 있으며, 서도의 보존을 뒷받침하고 있다.
또 한가지로 히로시마의 바늘은 에도 시대부터 시작되 일본 제일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