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

 1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1
 2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2
 3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3
 4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4
 5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5
 6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6
 7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7
 8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8
 9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9
 10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10
 11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11
 12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12
 13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분당중앙교회의 교회사 회사 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한다는 신앙적인 관점을 시작으로 교회는 이웃을 섬기고 사랑하는 방법 중에 하나로써 사회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일들을 행해왔다. 이는 한국의 여러 교회들이 더 하기를 원하는 것이고, 실제로 교회에서부터 행해지는 이러한 좋은 일들은 어려움에 처한 사회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한다. 그리고 최근에는 교회의 이러한 사랑의 실천에도 과학적인 접근이 필요하며, 교회의 자원을 활용하여 진실로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절히 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아직도 많은 교회들은 자원과 서비스가 풍부한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것들을 적절한 개발과 전달, 평가 등 중요한 것들을 못하고 있음으로 인에 사회가 볼 때 “좋은 일(자선)”에만 그치는 안타까움을 안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러나 이러함 에도 불구하고 한 가지 안심이 되는 것은 몇 몇 교회가 교회사회사업을 통해 이러한 안타까움을 극복하여 교회의 더 큰 강점으로 바꾸어,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고 있으며, 앞으로 많은 교회들이 이렇게 발전해 나갈 것이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본고에서 소개하려는 분당중앙교회는 한국의 교회사회사업의 선두주자로서, 이 시대에 교회가 진정으로 이웃을 사랑하며 섬기려면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 모범이 되는 교회 중 하나이다. 우리조가 만난 분당중앙교회는 교회가 완전히 성장한 후에야 사회를 더 잘 섬길 수 있다는 생각이 사실이 아님을 알 수 있게 하는 교회이며, 지역사회 안에 기대되는 교회이다. 우리가 본 모든 것을 지금부터 담아 보고자 한다.
II. 분당중앙교회 -분당중앙교회 홈페이지 참고: http://www.boondangchurch.org/main.asp
1 교회소개
1) 지리적 위치 및 특징
분당중앙교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331번지에 위치해 있다. 근처에 큰 규모의 교회들이 많이 있지만 분당중앙교회의 건물 규모는 다른 대형교회보다 그리 크지 않으며, 하고 있는 사역과 성도들의 수에 비해 비교적 작은 성전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을 섬기고 있다.
분당중앙교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회로, 성전의 크기를 늘리는 교회 증축에 힘을 쏟아 성장하려고 하기보다는 곳곳에 필요한 공간들을 확보하여 성도들과 지역사회를 섬기는데 더 집중하고 있다.
2) 비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