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

 1  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1
 2  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2
 3  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3
 4  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4
 5  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5
 6  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6
 7  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7
 8  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8
 9  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9
 10  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회 개척 방법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교회 개척은 예수님께서 명령하신 지상 사명이다. 예수님이 다시 재림하시기 전까지 교회의 개척은 멈추지 않을 것이고, 멈춰서는 안 될 것이다. 이러한 교회 개척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한국 교회는 분열에 따른 교회 개척과 개척자 혼자서 시작하는 방법이 주류를 이루었다. 그러나 모교회를 통해 개척 되는 것이 가장 성서적인 방법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교회개척의 방법에 관한 학자들의 연구를 통해 각 방법을 고찰해 보고자한다. 각 방법의 평가는 학자들의 견해가 유사함으로 민장배 교수의 「교회개척학」에 소개된 방법에 대한 평가로 한 하기로 한다.
Ⅱ. 본론
1. 민장배 교수의 개척 방법
1.1. 모교회를 통한 교회 개척
사도행전 11장부터 15장까지는 한 교회가 다른 교회를 개척하는 도구가 된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기록하고 있다. 교회가 다른 교회를 개척하는 것은 하나님의 재생산 계획과 일치한다. 창세기 1장에서 동물과 식물들은 그 종류별로 번식하고, 각 종류는 특유한 열매를 맺는다. 열매를 맺는다는 것은 우주적인 원리이다. 교회 개척의 기술은 이 재생산의 원리로부터 시작된다. 각 교회들은 또 다른 교회들을 낳는 것이다.
모교회는 개척이 필요한 지역에 건물과 시설을 제공하고, 훈련된 교역자를 파송하며, 생활비를 지급하고, 훈련된 개척 멤버를 파송하고, 임상실험에서 성공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교회 개척과 성장을 전적으로 돕는 것이다.
1.1.1. 장점
첫째,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신학적이며, 성경적인 교회 개척이다.
둘째, 개척 멤버의 확보로 인한 인적자원이 풍부하다.
셋째, 모교회에서 훈련 받은 성숙한 지도자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위하여 헌신할 수 있다.
넷째, 개척 멤버의 확보로 인한 재정적 안정을 가질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민장배. 교회개척학, 대전: 세화출판사, 2009.
2. Wagner, Peter C. 홍원팔 역, 교회가 너무 많다고 생각하십니까?, 서울 : 알돌기획, 1994.
3. Wagner, Peter C. Church Planting for a Greater Harvest. 피터와그너의 교회개척 이렇게 하라, 서울: 서로사랑, 2002.
4. 이상대. 교회 개척 컨설팅, 서울: 서로사랑, 2002.
5. Benson, Donald. 공용남역, How to Start a Daughter Church. 모교회를 통한 교회개척의 실제, 서울: 요단출판사, 1992.
6. 전신호. 교회 개척의 실제적 방법론에 관한 연구, 서울: 그리스도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2001.
7. Paul Cho, Yonggi. December 1983 Pastors Letter, 1.
8. Vaughan, John N. The Large Church. Grand Rapids, MI : Baker Book House, 1985.
9. Feeney, James H. Church Planting by the Team Method. Anchorage, AK : Abbott Loop Christian Center, 1988.
10. McGavran, Donald A. and Hunter III, George. Church Growth Strategies that Work. Nashnille, TN : Abingdon Press, 1980.
11. Shenk, David W. and Stutzman, Ervin R. Creating Communities of the Kingdom : New Testament Models of Church Planting. Scottdale, PA : Herald Press, 198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