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북서부 아동보호 전문기관 실습 종합평가서

 1  굿네이버스 전북서부 아동보호 전문기관 실습 종합평가서-1
 2  굿네이버스 전북서부 아동보호 전문기관 실습 종합평가서-2
 3  굿네이버스 전북서부 아동보호 전문기관 실습 종합평가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굿네이버스 전북서부 아동보호 전문기관 실습 종합평가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에니어그램(성격유형검사), 굿네이버스의 이해, 아동학대의 이해, 해외사업 및 긴급구호활동의 이해, 프로포절의 이해, 시설아동심리정서캠프의 이해, 아동권리교육의 이해(유아 인형극, CRA, PAPCM, 학교폭력예방교육, CES, 나눔교육, 예비부모교육), 굿네이버스 캠페인 사업의 이해(굿네이버스 전북본부), 기관방문(화성남부종합사회복지관, 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 그룹홈, 시온 육아원),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의 이해,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 소개, 미술치료 검사(Who am I), 학대피해아동 심리치료의 이해, 지역정신보건의 이해(익산시정신보건센터), 아동학대 상담기법의 이해 및 실제, 현장조사 및 사례 동행, 공문서 작성의 이해, 자원개발의 이해, 그룹홈의 이해, 자원봉사자 교육, 0교시, 캠페인 프로포절 회의, 그룹홈 프로포절 회의, 현장조사 및 사례동행, 프로포절 작성, 아동학대캠페인 진행, 학교사회사업의 실제(익산동북초등학교), 사회복지홍보의 이해, 영화로 보는 아동학대(‘아무도 모른다’), 오늘 기분이 어때요?(감정코칭), 그룹홈 캠프, 실습종합평가회의
2. 실습에 대한 평가
1)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실습생의 목표)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설정 여부
교과과정에서 학습된 사회사업 이론과 원리들을 현장상황에서 검증하고 현재의 아동학대에 대한 이슈와 담론들에 대하여 분석한다.(100%)
아동학대예방사업의 특성과 자원에 대한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한다.(60%)
전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으며 진행되고 있는 사업에 대하여 알아본다.(100%)
강점중심의 자기 발견을 통해 예비 사회복지사로서의 가치관을 고민한다. (60%)
사회복지 기관의 미션과 비전을 이해하고 전문직의 가치관을 확립한다.(80%)
(2) 목표의 달성 여부
현장조사 및 사례동행을 함으로써 학교에서 배운 이론들과 실제 경험의 차이점을 알 수 있었다. 굿네이버스 전북서부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배운 아동학대예방사업의 특성과 자원에 대한 지식을 얻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함으로써 사회복지사로서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강점 중심으로 능력을 키우려는 노력을 했다. 또한 앞으로의 진로 방향에 관한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