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군에 대한 기독교와 이슬람의 시각 비교

 1  십자군에 대한 기독교와 이슬람의 시각 비교-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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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십자군에 대한 기독교와 이슬람의 시각 비교-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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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십자군에 대한 기독교와 이슬람의 시각 비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십자군 전쟁에 대한 이해-기독교와 이슬람
1. 기독교의 시각
2. 이슬람의 시각
II. 십자군 시기 프랑크족과 이슬람의 사회/문화 충돌(이슬람의 입장)
1. 프랑크 족의 폭력
2. “비위생적”인 프랑크 족
III. 사자왕 리처드와 살라딘(기독교와 이슬람 시각 비교)
1. 사자왕 리처드 1세
2. 살라딘
기독교와 이슬람의 시각 비교
본문내용
중세의 십자군 전쟁에 대해 기독교적인 관점과 아랍인의 관점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기독교적인 시각에서 중세의 십자군 전쟁은 109년 교황 우르바누스 2세(Urban II)가 “이교도”의 손에서 성지(聖地)를 구한다는 고귀한 종교적 목적 하에 시작한 종교 전쟁이다. 3세기부터 기독교인들은 예수가 생애를 보냈던 지역을 방문해왔다. 이 당시 순례자 중의 하나였던 성 헬레나는 예루살렘에서 예수가 못 박힌 십자가(성십자가:True Cross)라고 믿었던 것을 발견했고 그녀의 아들 콘스탄티누스 대제(Constantine I:약 274-337)는 이곳에 성묘(聖墓)교회를 세웠다. 이 세기에 이슬람이 팔레스타인 지역을 정복하기 전까지 비잔티움과 서방의 많은 순례자들이 자신들의 교회를 위한 성유물을 얻기 위해 이곳을 방문했다. 물론 순례는 위험한 일이고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일이었다. 특히 팔레스타인이 무슬림)의 수중에 있었기에 그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었지만 하룬 알 라시드(Harun-al-Rashid: 763-809)가 시작한 관용정책으로 인해 순례자들은 비교적 안전하게 예루살렘 순례를 마칠 수 있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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