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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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작가소개【장애령(張愛玲)】
■ 시대배경
■ 작품속 시대배경 및 창작배경
■ 작품 분석
■ 생각해 볼 문제
본문내용
■ 작가소개【장애령(張愛玲)】
장애령(張愛玲)은 하북(河北)성 풍윤(豊潤) 출신으로, 1921년 상해(上海)에서 태어났다. 아편을 피우며 첩을 들이던 부친과 그에 반발해서 자식을 버리고 유럽으로 유학을 떠난 어머니, 계모와의 다툼으로 아버지에게 매를 맞고 감금을 당해 병을 앓고 난 후, 그녀는 집을 뛰쳐나와 생모를 찾아가 그 아래서 영어와 피아노를 배우고 노사(老舍)와 파금(巴金) 등 현대 작가들을 섭렵하였다. 어려서부터 그림과 글쓰기에 능한 그녀는 1937년 성마리아여학교를 졸업하고 홍콩대학에 입학, 홍콩의 복합적인 사회분위기를 바탕으로 그 내면의 상류사회의 남녀 관계속의 말로 다할 수 없는 갈등과 모순에 대해 관찰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으며, 1941년 홍콩이 일본에 점령되었을 때에 그녀는 후방에서 간호사 등 전시보조업무에도 참여해보았지만 결국은 남녀관계야말로 인생의 가장 주요한 문제라 생각하고 그에 관한 글을 쓰기 시작하는데 1942년 대학졸업 후 상하이로 돌아와 고모와 함께 기거하며 글을 써서 발표하기 시작하였으며, 1943년부터 정식소설을 쓰기 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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