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도형] 네빌브로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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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평면도형] 네빌브로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1950년대 부터 네빌브로디까지 영국 잡지디자인 흐름
● neville brody 간략히 보기
● neville brody가 초청된 비닥 콩그레스(VIDAK Congress)에 관한 기사문 발췌
● neville brody
● neville brody 와의 일문일답
● neville brody가 본 앞으로의 디자인에 대한 소견

본문내용
영국에서는 전쟁 중에 모더니즘 디자인과 융합하지 못한 출판 물들은 각 지방의 부르조아들의 구미에 맞게 왜곡되고 유화 되었다 영국은 수공예적 인쇄와 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에 깊은 전통을 갖고 있었다. 그 전통은 초기의 산업 혹은 상업 예술의 발생을 탄압하고 위축시켰다. 재원들은 국가 신문산업에 주로 집중되어 저널리즘과 디자인은 서로 안전한 관계를 누리고 있었다. 타이포그라피는 능력 있는 두 인물 모리슨 Morison과 앨런 후트 Allen Hutt에 의해 혁신되었다. 하지만 이 성공은 많은 경비를 발생시켰고, 시대에 뒤떨어진 감각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였다. 그 성공조차 전쟁동안 강화된 인적, 물적(용지), 기술적(인쇄)인 제약을 해소시키지 못했다. 오랫동안 지속된 전쟁의 후유증과 그 뒤를 이은 절약정책들에 모든 국가적 관심이 맞추어져 있었다 1960년대가 되어도 영국에서는 그래픽디자인이 성숙하지 못했으며 미술계가 유럽식의 주류에서 벗어나 있었고, 출판계도 여전히 문학적인 저널리즘에 빠져 있었다. 영국 출판계의 이러한 요인은 주도적인 기득권을 차지하고 있는 중 상류 문화에서 유래한다. 고전주의적 - 반대는 인본주의적 - 교육체계는 모던 디자인의 급진적인 야망에 대한 불신, 타 장르에 대한 배타적인 경향과 순수미술에 대한 옹호, 또한 대중적 대량생산 매체에 대한 적의감, 좌익 사회주의당의 부재와 사회민주노동 운동이 반지성적이란 편견과 같은 사고방식들은 미술과 디자인의 통합이란 모더니스트적 철학과 일체화될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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