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열매 성령의 열매는 매력을 준다

 1  성령의 열매 성령의 열매는 매력을 준다-1
 2  성령의 열매 성령의 열매는 매력을 준다-2
 3  성령의 열매 성령의 열매는 매력을 준다-3
 4  성령의 열매 성령의 열매는 매력을 준다-4
 5  성령의 열매 성령의 열매는 매력을 준다-5
 6  성령의 열매 성령의 열매는 매력을 준다-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령의 열매 성령의 열매는 매력을 준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제자는 실제 삶을 통하여 그가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임을 분명히 보여주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그의 삶에서 성령의 열매를 찾아 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제자는 바울이 말한 성령의 열매(갈5:22)를 실제 삶에서 나타내어야 한다.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요15:8)
본론
1. 성령의 열매란 무엇인가?
그[바울]가 특별히 권고하는 것으로서 사랑이 있는데 이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 서로 사랑하는 것이며. 희락이란 친구와 대화할 때 즐거워하며, 특히 하나님 안에서 항상 기뻐하는 태도를 의미하며, 화평이란 하나님과 양심으로 더불어 화평하며, 다른 사람들을 향한 평화로운 성품과 행동을 말한다. 오래참음이란 성내기를 더디 하는 것과 다른 사람이 나에게 해를 입힐 때 너그러이 용납하는 태도를 말하며, 자비란 자애로운 성품, 특히 우리가 우리보다 아래에 있는 사람들에 대하여 상냥하고 예의 있게 대하며, 어느 누가 우리에게 잘못을 저질렀더라도 너그러이 대하는 것이며, 양선[친절, 박애]이란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는 것이며, 충성이란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한 말과 약속에 있어서의 충실과 정의 및 정직을 말하며, 온유란 우리의 혈기와 분노를 다스림으로써 쉽게 격노하지 않으며, 설사 화가 났을 때에도 곧 가라앉히는 것을 말하며, 절제란 먹고 마시는 일이나 삶을 즐김에 있어서 지나치지 않게 분수를 지키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일들이나 성령의 이러한 열매들이 발견되는 사람들을 금지할, 즉 정죄하고 처벌할 법은 없다고 사도 바울은 말한다. 프랜시스 M. 코스그로브 제자의 삶 (서울: 네이게이토 출판사. 2010) 228
2. 성령의 열매는 밖으로 나타난다.
바울이 갈라디아서에서 열거한 열매는 특별히 성령의 열매이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할 때, 우리는 성령에 의해 세례를 받는다.
오순절교회는 성령세례가 신자의 중생이후 혹은 중생과 동시에 나타나는 것으로 2차적인 은혜를 주장한다. 오순절 성령강림 시에 나타났던 성령의 은사들, 즉 치유, 방언, 예언 등을 강조하고 심지어는 방언하지 못하면 성령을 받지 못한 증거라고 하기도 한다. 그러나 성령의 역사는 다양하게 나타난다. 오순절 성령강림 사건과 같이 예수의 주와 그리스도 되심을 증거 하기 위해 가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신자 안에 내주하셔서 신자로 하여금 성숙하게 하고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는 내적인 역사가 있기도 하다. 대천덕. 산꼴짜기에서 온 편지 제4권 ( 서울: 신앙계 2006) 243
오순절교회에서 주장하는 성령세례는 가시적으로 나타나는 외적인 성령의 역사를 의미하는 것으로 내적으로 성도 안에서 성도로 하여금 거룩하게 하고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는 것은 아니다.
혹자는 성령세례를 성령의 강력한 감동과 그로 인한 충만 상태와 혼동하여 특별한 신비체험이 없기 때문에 성령세례를 안 받았다고 착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참으로 주님을 그리스도로 고백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미 자신에게 그런 믿음을 주신 성령세례를 받은 것이다. 제자원 그랜드 종합주석 14권 (서울: 성서교재 간행사 1995) 212
마태복음7:22-23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 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성령은 우리의 심령 속에 거하시며 우리는 그의 성전이 된다.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신다는 증거는 그 열매를 통하여 나타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