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ne Poetry 종교시

 1  Divine Poetry 종교시-1
 2  Divine Poetry 종교시-2
 3  Divine Poetry 종교시-3
 4  Divine Poetry 종교시-4
 5  Divine Poetry 종교시-5
 6  Divine Poetry 종교시-6
 7  Divine Poetry 종교시-7
 8  Divine Poetry 종교시-8
 9  Divine Poetry 종교시-9
 10  Divine Poetry 종교시-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Divine Poetry 종교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마지막 장의 분석에서는 밀턴(John Milton)에 버금가는 종교시인으로서 명성을 얻게 한 던의 시들을 살펴본다. 형이상학적( Metaphysical) 역사성은 본 교재의 파트Ⅱ에서 다루게 된다. 던은 신과 우주의 관계를 진실성과 심오함으로 깊이 생각하며 다른 영국시인들 중에서 매우 독특하며 결정적으로 역사성에는 연루됨 없이 그의 종교시를 보는 것이 적합할 수도 있다. 영시의 전체적인 원칙에서 그의 시를 볼 때 다른 시인들보다 영적인 건강에 대해 던과 같이 깊은 관심을 보여주는 시인은 거의 없다는 사실에 다소 우리는 놀랄 수도 있다. 우리가 다른 시인들보다 이 부분에 대해서 던에게 집중 하는 것은 포괄적인 의미에서 더 중요한 토론이 될 수 있다.
이제 시 분석 방법이 다소 용이하게 되었고 첫 번째 시, 「1613년 성 금요일, 서쪽으로 말을 달리며」 (“Good Friday, 1613. Riding Westward”)는 친숙한 경험으로써 강한 인상을 느끼게 한다. 시를 읽은 후 이전에 우리가 접했던 특성을 빠르게 이해하면서 정교한 기지, 도발적인 역설, 감각적인 리듬, 엄격히 통제된 구조, 질문과 과장의 빈번한사용 등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물론 다른 많은 특징들도 이전 장의 분석으로 충분히 이해하게 된다. 1장과 2장에서는 이 시의 시작을 위한 기술적인 조합을 사용한 것을 알 수 있다. 길고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지며 작은 단위로 나누어 감상할 것을 요구하고 중요한 부분에서 구조를 이루는 단어들을 분리할 수 있다. 비록 천체의 움직임이 1장과 2장에서 다루어졌다하여도 당시의 점성술의 이해도 요구 된다.
「1613년 성 금요일, 서쪽으로 말을 달리며」 (“Good Friday, 1613. Riding Westward”)
인간의 영혼이 천계가 되게하라, 그러면 그안에서
신앙심이 천계를 움직이는 천사가 되리니,
그리고 다른 천체들처럼 성장함으로써
다른 움직임에 영향을 받아 그들 자신의 운행을 상실하고,
도한 다른 천체들로 인하여 매일 허둥거리게 되니,
일 년이 지나도록 그들 본래의 형태를 따르지 못한다.
그처럼 쾌락이나 사업을 우리 영혼이 자신의 원동력으로
인정하여 그 대문에 방황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