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건강에 대한 연구

 1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건강에 대한 연구-1
 2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건강에 대한 연구-2
 3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건강에 대한 연구-3
 4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건강에 대한 연구-4
 5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건강에 대한 연구-5
 6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건강에 대한 연구-6
 7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건강에 대한 연구-7
 8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건강에 대한 연구-8
 9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건강에 대한 연구-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건강에 대한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오늘날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우리는 편리한 정보생활을 누리고 있다. 이러한 편리한 정보생활이 우리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점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점들이 우리 생활에 악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최근 약 5년 전부터 스마트 폰이 대중화 되면서 남녀노소 모두가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량과 시간이 많아지면서, 스마트 폰 중독현상이 생기고 심하게는 건강까지 해치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의 원인을 찾아 지적하고 실험 결과와 사례들을 찾아 해결책을 강구할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바른 스마트 폰 사용을 통해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Ⅱ. 본론
1. 스마트폰의 특성
스마트 폰이란? 휴대폰에 PDA(개인휴대단말기)와 여러 디지털기기 기능을 한데 묶은 단말기이다. 스마트 폰은 계산이나 정보 저장, 검색 기능을 갖춘 휴대형 컴퓨터의 일종인 PDA와 외형이 비슷해 PDA 폰으로 불리기도 하지만 PDA폰 보다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폰은 휴대폰 기능은 물론 TV 등 동영상 서비스와 카메라, 캠코더, MP3 기능에 무전기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다기능 지능형 복합단말기’라고도 부른다. [네이버 지식백과]스마트폰 [smart phone] (두산백과)
2. 현대인들의 스마트 폰 이용 현황 및 시간
스마트 폰이 처음 나왔을 때의 비해 현대인들이 현재 사용하는 현황이 바뀌었다. 국내 일반인의 63.6%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이용한 시기는 2011년도가 47.8%로 가장 높았다. 국내 스마트폰 전체 보급률이 40%에 육박하는 것과 비교하면 이용률이 다소 높게 나타났으나, 이 조사 대상이 15세 이상 49세 미만이고 지역별 주요 도시인 것을 감안하면, 주요 도시에 거주하는 성인 일반인은 5명 가운데 3명 이상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처음 이용 시기가 2010년도와 2011년도가 거의 동등한 비율로 나타나 빠른 확산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네이버 지식백과]스마트폰 이용 현황 및 동기 (훤히 보이는 스마트 IT, 2012. 2. 28.,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전자신문사)
이에 따른 스마트 폰 이용자의 일일 평균 스마트 폰 이용 시간은 3시간 이상이 전체의 64%였으며, 10시간 이상 이용하는 대량 이용자도 20.6%였다. 이는 스마트 폰이 일반인의 일상 속에서 없어서는 안 될 삶의 일부분, 삶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준다. 남성이 여성보다 스마트 폰 이용 시간이 길었으며, 5시간 미만 이용자는 30대, 40대가, 5시간 이상 이용자는 10대, 20대가 상대적으로 비율이 높아 젊은층일수록 스마트폰을 더 오래 사용하는 대량 이용자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두산백과(네이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199937&cid=40942&categoryId=32849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339782&cid=58137&categoryId=58137
www.iapc.or.kr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4388723&memberNo=1105&vType=VERTICA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