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듀 광고 분석

 1  마운틴듀 광고 분석-1
 2  마운틴듀 광고 분석-2
 3  마운틴듀 광고 분석-3
 4  마운틴듀 광고 분석-4
 5  마운틴듀 광고 분석-5
 6  마운틴듀 광고 분석-6
 7  마운틴듀 광고 분석-7
 8  마운틴듀 광고 분석-8
 9  마운틴듀 광고 분석-9
 10  마운틴듀 광고 분석-10
 11  마운틴듀 광고 분석-11
 12  마운틴듀 광고 분석-12
 13  마운틴듀 광고 분석-13
 14  마운틴듀 광고 분석-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운틴듀 광고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저희조는 다른조에 비해 남자가 많았기 때문에 그리고 다들 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이어서 처음부터 스포츠에 관련된 광고를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하지만 어떻 제품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마운틴 듀라는 음료를 선택하게 되었고, 그 이유는 마운틴 듀는 현재 미국에서의 인지도에 비해 우리나라에선 별로 히트를 치지 못한 상품 중에 하나이고, 우리가 추구하는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광고를 하기에 마운틴 듀는 부족함이 없어 보였기 때문이다.
카페인수준이 높은 저탄산음료인 마운틴듀!!
많은 약점에도 독특한 맛과 익스트림 스포츠와 연계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마운틴 듀는 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중요한 것은 우리나라에서 실패한 사례라는것 !!
이 점에 흥미를 느꼈고 마운틴 듀를 선정하게 되었다. 지금부터 마운틴 듀를 통해 활동적이고 역동적이며 소비자들의 기억에 많이 남게 하는 감성적인 광고를 펼쳐보일 생각이다. 많이 부족한점이 있지만 잼나게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2.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
기업소개
“언제나 맑고 깨끗한 그 맛!”으로 대변되는 롯데칠성음료(주)는 50년 평양에서 서울로 남하한 최금덕씨가 여섯 사람과 함께 “동방청량음료합명회사”를 차리고 ‘칠성사이다’라는 제품을 발매하면서부터 시작된다. 그 당시는 일본의 청량음료가 물러가고 콜라 등 미국의 청량음료가 아직 도입되기 전으로 청량음료의 공백기였다. 하지만 시제품을 보인 기쁨도 잠시, 본격 판매에 들어간 지 한달만에 6.25 전쟁이 발발 공장은 폐허가 되었고, 전쟁이 끝난 후 다시 재기를 해야만 했다.
그후 6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고도성장과 더불어 청량음료의 수요가 크게 늘면서 도약의 계기를 맞았지만 제1차 석유파동의 여파로 심각한 경영압박에 시달리게 되었다. 이로 인해 74년 결국 롯데그룹으로 경영권이 넘어가 ‘롯데칠성음료’로 변모하게 되었다.
롯데칠성은 66년 국내음료 브랜드로는 최초로 ‘칠성사이다’를 월남에 수출했으며, 70년 생산자가 도매점을 거치지 않고 소매점으로 직접 납품하는 루트세일을, 84년에는 전사적 품질관리 시스템인 TQC(Total Quality Control) 제도를 도입하였다.
87년에는 오포, 양산공장에 대한 KS 심사를 신청, 표준화일반, 유통관리, 자재관리, 공정관리, 제품의 품질관리, 제조설비 사항, 검사 설비 사항등 7개 사항에 걸쳐 농림수산부로부터 국내 청량음료 제조업체로는 최초로 KS 표시허가(한국공업규격표시허가)를 획득했으며, 89년 일본 JAS마크 획득함으로써 제품의 품질 및 관리 수준 향상, 대 소비자 이미지 제고는 물론, 대 일본 수출을 위한 거점 확보 등의 부수적 효과를 얻게 되었다. 95년에는 “고객만족경영” 선포와 음료업계 최초의 ISO 9001 인증 획득, 96년에는 ’96 노사협력 우량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품질혁신 및 경영의 합리화를 꾀하며 국내 음료시장의 선두주자로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현재 롯데칠성은 서울을 비롯하여 오포, 대전, 양산, 광주, 부평, 제주 등 전국 일곱 곳의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2개의 자체 정비공장과 자동차학원, 직업훈련원을 보유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