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Esports과 연 스포츠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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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한국의 Esports과 연 스포츠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한국의 E-sports
과연
스포츠인가?
Ⅰ. 서론
Ⅰ. 서론
1. 문제제기
2. 연구의 필요성
Ⅱ. 본론
1. 스포츠의 정의와 특성
① 스포츠란?
② 스포츠의 특성과 가치
2. e-Sports의 정의와 특성
① e-Sports란?
② e-Sports의 현황과 전망
3. e-Sports와 스포츠
① e-Sports에 대한 사회전반적인 인식
② 현대적인 관점에서 볼 때, 스포츠를 규정하는 두 가지 조건
③ e-Sports를 스포츠로서 인정하는 찬성의 입장
④ e-Sports를 스포츠로서 인정하지 않는 반대의 입장과 e-Sports자체의 문제점
Ⅲ. 결론
< 참고문헌 >
목 차
문제 제기
연구의 필요성
우리 사회에서 게임은
빼놓을 수 없는 취미 중의
하나.
게임이라는 본연의 기능을
넘어서 스포츠의 영역을
넘보고 있는 것이 현실.
대형경기의 경우 10만 명이
넘는 관객.
기존의 프로 축구, 야구,
농구가 하향세.
e-Sports는 확실히 새로운
스포츠 종목으로 각광.
Ⅰ. 서 론
Ⅱ. 본 론
스포츠란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
활동의 강 ,약도에 따라 레크리에이션 또는 유희라고도 불림.
신체의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신체활동을 체육이라 하고,
체육과 스포츠의 명확한 구분은 어려움.
스포츠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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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포츠의 정의와 특성
1
운동 경기 - 신체표현 수단.
자신 과시 - 칭찬과 존경.
운동은 오락.
산업발달로 체력저하 및
운동 부족현상 심각.
운동의 필요성이 증가.
운동 경기의 경제적 영향 - 세계적으로 중요한 산업.
스포츠의 특성과 가치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스포츠투데이
한국일보
『2003 게임백서』
조선일보
(사)한국e-Sports협회 (Korea e-Sports Association, KeSPA)
홈페이지, http://www.e-sports.or.kr/esports/esportsis.html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ir_id=202&docid=124218
(사)한국e-Sports협회 (Korea e-Sports Association, KeSPA)
홈페이지, http://www.e-sports.or.kr/esports/process.html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e-sports.or.kr/esports/process.html
스포츠조선 2004-07-20, [게임&피플] 온게임넷 황형준 국장..."스타리그 영원할 것"
아이뉴스24 2004-04-18, e스포츠, 아직은 빛좋은 개살구
김창배,『21C게임 패러다임』, 지원미디어(1999)
이재현,『인터넷과 온라인 게임』, 커뮤니케이션 북스(2001)
이종오,『게임산업』, LG경제연구원(2000)
구문모,『게임콘텐츠산업의 현황과 발전전략』, 산업연구원(1998)
김태홍 외,『스타크노믹스』, 소프트뱅크미디어(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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