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환경 에서스 포츠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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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유비쿼터스 환경 에서스 포츠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골프장 환경과 게임에 있어서 유비쿼터스 환경창출)
Planning
-Vision
-Object
-Conceptual model
-Key word
User Analysis
-Needs, Desire
-Contextual behavior
-Function
-Key word
Design
-Scenario
-Story Board
-Technology factor
-Design factor
Planning
-Vision
건강에 대한 관심, 인구의 노령화, 주5일근무제로 인해 적절한 여가생활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가고 있다.스포츠활동에 필요한 요소들을 뽑아내어 만들어진 유비쿼터스 정보시스템 기반은 엔터테인먼트, 레저기능과 개인별 트레이닝 매니저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Object
Service, Mobile device, Navigator, Smart wear 등 다양한 형태의 복합적인 형태로 계획
-Conceptual model
골프를 즐기는 인구의 연령층의 다양성을 고려하였다.

:정보의 습득에 빠른 젊은 연령대와 그렇지 못한 연령대
:골프게임에 있어서 초보자와 중급자의 조건을 고려
-Keyword
스포츠
건강
레저
엔터테인먼트
User Analysis
-Needs, Desire
수집방법 : 인터뷰( 초보자, 중급자, 상급자를 포함한 5명) + 골프동호회 사이트 참고
수집된 내용 :
예약
스마트웨어
비용
안전
교육
네비게이션
캐디
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셀프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