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계발을 위한 문학과 예술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즐거운 편지 그리하여 어느 날 사랑이여 호랑나비 시에 대해

 1  감성 계발을 위한 문학과 예술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즐거운 편지 그리하여 어느 날 사랑이여 호랑나비 시에 대해-1
 2  감성 계발을 위한 문학과 예술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즐거운 편지 그리하여 어느 날 사랑이여 호랑나비 시에 대해-2
 3  감성 계발을 위한 문학과 예술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즐거운 편지 그리하여 어느 날 사랑이여 호랑나비 시에 대해-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감성 계발을 위한 문학과 예술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즐거운 편지 그리하여 어느 날 사랑이여 호랑나비 시에 대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한 이름 없는 작가와 과부에 사랑을 다루고 있는 작품 같다. 두 사람은 과거에 이미 알고 있던 사이일수도 있으면 아니면 이 산에서 처음 보는 사이 일수도 있다.
아무리 요즘에 세상이 달라졌다고 하지만 남자와 과부여자와의 사랑은 좋은 시선으로 볼 수는 없으면 주위사람에 입에 자꾸 회자되기 마련이다. 지금도 그러는데 과거에는 이보다 더할 것이였으면 사회에서 암묵적으로 금기시하는 것 중에 하나였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인은 이 두 사람에 배경을 산으로 그리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산이라는 사회와 단절되어있는 배경을 가져오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사회에서 항상 예의바르고 사회 규범을 절대 벗어나지 않을 것 같은 사람도 군대라는 사회와 단절된 새로운 세상에 가면 180도 다른 행동을 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작가도 이러한 산이라는 사회와 단절된 배경을 가져 옴으로서 두 사람이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던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두 사람은 산이라는 사회와 단절된 곳에서 두사람은 서로 사랑을 했다는 것을 연예가 비리내를 풍기기 시작했다 라는 문장에서 알 수 있다. 작가는 연예를 비린내로 표현했을까? 이는 두사람이 사랑이 사회에서 금기시되는 사랑이 였기 때문에 연예라는 긍정적 의미에 비린내라는 부정적의미를 섞음으로서 중의적이 표현을 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러나 사회에서 금기시 되는 사랑은 영원할수 없는 것을 알기에 두사람은 죽음을 선택함으로서 평생 이 행복한 순간을 기억하고 죽음으로서 두사람은 평생 함께 지낼수 있게 되었다 라는 것을 고사리 고부라지고 호랑나븨 쌍을 지어 훨훨 청산을 넘고 라는 표현으로 해석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을 해본다.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이시는 가난한 자산이 아름다운 나타샤를 사랑하지만 결코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이야기하는 시인 것 같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일등신랑감에 조건은 둘 중에 하나 라고 한다. 정말 남자가 돈을 잘 벌어서 연봉이 높거나 아니면 집에 돈이 많아 평생 돈 걱정 하지 않아도 되거나 둘중에 한명이 여성들이 뽑는 최고의 신랑감이다. 이렇든 자본사회는 결국 돈과 연결되는 사회이면 돈과 연결되지 않는 행동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이시는 가난한 내가 아름다운 나타샤를 사랑 합니다 그러나 자본주의 사회에서 가난한 내가 아름다운 나타샤 와 이어 질수는 없기에 나는 혼자 쓸쓸히 앉어 소주를 마시면서 생각을 합니다. 나타샤와 내가 흰당나귀를 타고 산골로 가서 살아보는 생각을 합니다. 산이라는 사회와 단절된 즉 자본주의와 단절된 곳에서 나타샤 와 사는 상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