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모픽(Biomorphic) 개념
바이오모픽(Biomorphic)이라는 지칭은 처음 바이오모픽 아트(Biomorphic Art)에서 출현하였으며 시대적 배경으로는 20C 과학의 발달로 인간은 물질 만능주의 노예와 자연을 거스르고 균형을 깨트리면서 인간의 사고를 기계적이고 조직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이에 사회를 비인간화를
디자인 추구와 같은 소니의 경쟁우위는 소니를 일류 기업으로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다.
1) 혁신성
초창기 소니 바이오 노트북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매니아 층을 형성하면서 높은 인기를 구가할 수 있었던 것은 ‘바이오 노트북을 소유한 것만으로도 자부심’이 느껴질 만큼 사람들의
Corporate Design의 목표는 기업 정체성(Corporate Identity)을 확립하고 올바른 방향의 전략적 기업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Corporate Design을 구성하는 요소로는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Visual Communication Design), 제품시스템 디자인(Product System Design), 공간디자인(Space Design), 사이버스페이스 디자인(Cyberspace Design)
국내의 경우 LG전자와 삼성전자가 디자인경영의 선두주자로 꼽힌다. 양 사는 산업자원부로부터 99년
과 2000년에 각각 디자인경영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디지털 LG라는 기업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핵심역량의 하나로 디자인을 꼽고 있다. 이미 90년대 초반부터 디자인과 개발이라는 개념을 정
디자인실로 통합하고 디자인 업무를 총괄하는 부서로 크리에이티브 센터를 설립했다. 또한 오가는 광고문과 선전문의 경우에도 상품을 기획할 때부터 고민해서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공 역시 제품 디자인의 기여가 컸다. 플레이스테이션의 디자인은 후에 바이오 컴퓨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