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지금까지 영화에서 유머는 주로 코미디 요소의 개입으로 관객의 주위를 환기시키는 기능을 하는 첨가물 역할로 취급 받아왔다. 그러나 유머는 그 나름의 구조와 개연성을 가지고 영화 속에 기생한다. 어느 영화가 엔딩 크레딧이 없다거나, 배경음악이 전혀 깔리지 않는다면 관객의 반응은 어떨
서론
지금까지 영화에서 유머는 주로 코미디 요소의 개입으로 관객의 주위를 환기시키는 기능을 하는 첨가물 역할로 취급 받아왔다. 그러나 유머는 그 나름의 구조와 개연성을 가지고 영화 속에 기생한다. 어느 영화가 엔딩 크레딧이 없다거나, 배경음악이 전혀 깔리지 않는다면 관객의 반응은 어떨
체결
…대중매체의 대중문화에 대한
4가지 통속적인 체험영역
.남성의
희화화
여성의
희화화
동성에 관한
희화화
남,녀간의
희화화
이 시대의 성희롱과 섹스코미디의
기준은?
성의 희화화와 앞으로의 양상?
성을 소재로 한 웃음이 더 재밌다?
그렇다면 혹은 그렇지 않다면 이유는?
<광고 류시스트라테>
2004년 미국 대선을 앞두고 코미디 작가 겸 감독 지망생 미셀 콜린스라는 23세 여성이 인터넷에 ‘보터가즘(Votergasm)’ 사이트를 만들었다. 투표자와 오르가슴의 합성어다. 콜린스는 사이트의 슬로건을 ‘No Vote, No Sex’로 내걸었다. 투표하지 않은 애인과는 섹스를 거부하자는
Ⅰ. 서 론
좋은 방송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그 방송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로 이어져 그 방송국의 드라마라든지 교양프로, 뉴스등을 즐겨보게 된다. 방송프로그램은 편성과 제작의 산물(産物, product)이다. 편성을 전쟁에 비유하기도 하는데, 편성은 전략(戰略, strategy)에 해당되고 제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