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에 대한 이의와 도전이 주로 영미 계통의 역사학자들로 제기되면서 프랑스 혁명에 관한 새로운 해석이 줄을 잇게 된다. 정통주의 해석을 둘러싼 도전을 수정주의적 해석이라 하며, 프랑스 혁명을 둘러싸고 이 두가지 관점은 서로 치열한 논쟁을 전개하게 된다.
본론
Ⅰ. 프랑스 혁명 전통적 해
해석에 대한 이의와 도전이 주로 영미 계통의 역사학자들로 제기되면서 프랑스 혁명에 관한 새로운 해석이 줄을 잇게 된다. 정통주의 해석을 둘러싼 도전을 수정주의적 해석이라 하며, 프랑스 혁명을 둘러싸고 이 두가지 관점은 서로 치열한 논쟁을 전개하게 된다.
본론
Ⅰ. 프랑스 혁명 전통적 해
해석학과 구성주의
1장 앎과 이해 그리고 구성
1) 전통적 객관주의 교육관과 구성주의의 대조
전통적 객관주의 교육관구성주의지식
(Knowledge)객관적이며, 진리에 이르는 유일한 방법 제시독립된 실재를 표상하려는 것이 아니라, 적응의 기능을 가짐강조점습득된 지식에 따른 수동적 삶삶
해석되고 있고 해석되어야 하느냐 하는 문제는 근본적으로 그 나라 전체의 법질서의 향방에 관한 기본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헌법이 막연히 국민의 공통된 의사(Konsens)에 따라 해석되어야 한다거나 단순히 Savigny에 의해서 제시된 전통적해석방법의 주장 이전에 헌법해석의 문제를 근본적으
‘도덕현상은 없다. 현상에 대한 도덕적 해석만이 있다’는 니이체의 주장은 이제 새로운 맥락에서 조명되고 있다. 로티에 따르면 이제 철학의 진정한 관심사는 인식이 아니라 해석이다.
말하자면 미래의 철학은 인식론에서 해석학으로 전환된 패러다임 안에서 전개되어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