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conne와 파사칼리아 등의 작품도 있다. 하프시코드를 위한 “골드베르크”변주곡은 이 양식의 음악 중 최고의 걸작으로서, 처음과 맨 끝에 연주되는 “아리아”의 베이스가 변주를 위한 기본 테마가 된다. 모차르트의 변주곡들은 주제로부터 많이 벗어나지는 않는데, 그는 주로 멜로디를 장식하는 방
Ⅰ. 개요
새 음악이 끊임없이 요청되던 시대에 작곡가들은 작품을 많이 써야 했다. 그 시대의 작곡가들은 작품을 후세의 사람들에게 남기기 위해 쓰지는 않았다. 그럴 수밖에 없었던 것은 그들의 청중이 옛 음악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자신의 음악을 들으리라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
Ⅰ. 서론
초기 바로크 시대에 카톨릭이 예술 분야에 세웠던 공헌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초기의 프로테스탄트 교회가 지나친 장식이나 규모의 방대함에 대한 반감을 보인 것과는 대조적으로 카톨릭은 소위 ‘장대한 바로크 양식’을 통하여 천상의 승리를 땅 위에 구현하였던 것이다. 이러
가곡
넓은 의미로는 모든 노래를 가리키지만, 특히 시의 의미와 형식에 충실하고 예술적으로 세련된 음악을 말한다.발라드가 서사적인데 비해 리트는 서정적이다. 형식면에서는 같은 선율을 시의 각 절마다 반복하는 유절 가곡과 더욱 시에 밀착해서 시의 각 절마다 선율을 바꾸는 통작 가곡이 있다.
본 제재에서 다루는 노래 ‘시계’는 시계에서 나는 소리와 리듬을 소재로 하여 재미있게 꾸민 곡이다. 이 제재는 4/4박자 내에서의 다양한 음표들의 음 길이 관계를 리듬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고, 돌림노래를 통해 화음감을 경험하기에 적절한 곡이므로 선택되었다. 또한 돌림 노래와 오스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