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사례의 선정
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개발력이 자동차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무한 기술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일개 기업 차원을 넘어서는 미래형 첨단기술 개발 경쟁 등으로 기업간 전세계적 범위에서의 협력이 확대되고 있어 경쟁 가열과 협력 확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
2006년에는 전체 시장의 18.8%를 구성
[국내 EA 시장 현황, 매출 현황 및 전망, 2001-2006 (%)] – 한국IDC, 2003년 3월
2. ERP 시장 현황
2001년 국내 ERP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미국 경기 침체로 인한 기업들의 투자 활동 위축에도 불구하고
2000년 대비 11.4% 성장
정부에
그러나 최근 구글이 광고 수입 이외의 다른 수익원 찾기를 모색하면서 오픈 했던 정보들을 마음대로 닫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즉 플랫폼 안에서 수익성이 다른 기업이 수익성이 날만한 사업을 하는 경우 기술 정보의 공개를 막거나 규정을 바꿔 로열티를 지불해야 사용하게끔 만드는 등의 압박을 가
2. EA 과거 성공 사례
1982년 아마존 소프트웨어라는 소규모 게임 퍼블리셔로 출발한 EA는 설립 당시만 해도 PC게임 퍼블리싱만 담당 했으며, 게임 타이틀 개발 및 프로그래밍은 외부 게임 제작사에 의뢰했다. 이후 제 3자 유통방식이 아닌 직접 배급 방식을 도입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는 등
5%만이 동의하였다. 산업화를 통해서 의료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주장은 반쪽의 진실일 뿐이다. 신 의료기술 도입 등 국내 의료서비스의 질은 선진국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히려 일부 과도한 것이 문제일 지경이다. 병원들은 CT와 MRI가 보험적용이 되지 않을 당시 이 신기술을 무분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