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사례의 선정
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개발력이 자동차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무한 기술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일개 기업 차원을 넘어서는 미래형 첨단기술 개발 경쟁 등으로 기업간 전세계적 범위에서의 협력이 확대되고 있어 경쟁 가열과 협력 확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최근 구글이 광고 수입 이외의 다른 수익원 찾기를 모색하면서 오픈 했던 정보들을 마음대로 닫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즉 플랫폼 안에서 수익성이 다른 기업이 수익성이 날만한 사업을 하는 경우 기술 정보의 공개를 막거나 규정을 바꿔 로열티를 지불해야 사용하게끔 만드는 등의 압박을 가
2021~2022년 한국 사회의 대표적 갈등 사례로 '경제적 양극화/빈부격차'를 선택했다. 현대 사회 문제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가장 큰 문제이다. 양극화란, 서로 점점 더 멀어지고 달라진다는 뜻이다. 인용문에서 나타난 이념의 양극화가 있고, 선진국과 후진국은 양극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양극화, 수출
1. 서론
(1) 사례연구 개요
지하철 안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닌텐도DS를 갖고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닌텐도DS’는 국내에서 2007년 9월, 국내 출시 8개월 만에 만에 누적 판매량이 57만대를 넘어서 매출액 900억이라는 눈부신 성장세를
닌텐도의 시작은 화투와 트럼프를 만드는 작은 회사였다. 현재의 닌텐도를 있게 만든 야마우치 히로시 전 회장은 처음 회사를 물려받은 뒤, 택시 사업, 러브호텔, 도박 사업 등 여러 분야로 닌텐도의 사업 분야를 늘려 갔지만 실패 하고 말았다. 그 뒤 장난감 사업에 뛰어들어 ‘울트라 핸드’라는 장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