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사례의 선정
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개발력이 자동차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무한 기술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일개 기업 차원을 넘어서는 미래형 첨단기술 개발 경쟁 등으로 기업간 전세계적 범위에서의 협력이 확대되고 있어 경쟁 가열과 협력 확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1% 커진 것으로 이에 따라 전자 결제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전자상거래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수많은 기업들이 앞 다퉈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 분야, 특히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점차 모바일화 되어가고 있는 시장으로의 진입을 꾀하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전자상거래, 즉 Electronic Commerce(약칭 EC)에 대해 전자거래, e-Commerce, e-Business 등으로 다양하게 부르고 있으나 이들 용어는 엄밀한 의미에서는 차이가 있다. 그러나 대체로 기업, 개인, 정부 등 경제주체간에 기존의 종이서류나 물리적인 이동 대신 컴퓨터와 통신망을 이용하여 사무실 또는 집에서 각종 상
. Global Industry Analysis
. 자동차산업의 분류와 범주
자동차 산업의 정의와 분류
자동차산업은 자동차제조에 관련된 모든 기업과 그러한 기업에 의해 수행되는 활동을 포함한다. 그러나 자동차는 원료단계에서 완제품생산에 이르기까지 단일공정을 통해서 생산되는 제품이 아니고 상이한 생산공정을
EC는 미국에 조치가 긴급수입제한조치협정 2조1항 2.1 회원국은 아래에 명시된 규정에 따라 특정 상품이 동종 또는 직접 경쟁적인 상품을 생산하는 국내 산업에 심각한 피해를 초래하거나 초래할 우려가 있을 정도로 국내생산에 비해 절대적 또는 상대적으로 증가된 물량과 조건하에 자기나라의 영토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