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 등의 건강한 정신 상태
게임의인식
닌텐도가 정의하는 게임
Industry Analysis
일본 내 닌텐도DS 성공 및 성공요인
출시 20개월 만에 일본 국내에서
1000만대 이상 보급되는 최고의
속도를 기록
2006년 12월 DS의 누계 보급
대수는 1400만대
일본 DS시장의 밀리언 셀러 타이
틀은 16개
2003년부터 경쟁이 심화되면서, 성장률은 꺽여가는 추세
한국게임시장- 온라인게임 시장이 주도
온라인 게임의 특징
고수익률
상대적으로 긴 제품수명[표 1]
국내실정에 맞는 확실한 수익모델
높은 기술력 요구 및 소비자 기호에 따른 사업위험 존재
3D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 1개 (스타크래
2010.5.4 - National Hardware Show
(about 50.000 people participated in )
2010.5.12 – Light fair International 2010
(About 20.000 people participated in)
2010.5. 13- Car care world expo
(About 10.000 people participated in)
2010.6.9 - International communications industries association (Over 32.000 people will participate in)
2010.10.12 - Specialty graphics annual natio
1997년 영국 신노동당이 집권하면서 정부조직을 개편
문화미디어스포츠부 (Department of Culture, Media and Sports) DCMS
창조산업태스크포스 (Creative Industries Task Force) CITF
를 설립하고 창조산업을 (DCMS) 의 중요 사업으로 지정
국가 이미지 메이킹 전략으로
“쿨 브리타이아” Cool Britannia 슬로건 제시
영국
이 세기의 중요한 변화는 바로 ‘거리의 단축’, 미디어 활동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과정은 미디어기업이 어떻게 운영되는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침. 20세기 말 미디어의 지각변동. 글로벌화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 : 베를린 장벽의 붕괴, 세계무역기구(WTO)의 설립, 인터넷 의 발전. 인터넷이 가장 큰 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