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러시아 영화와 한류
1. 러시아 영화의 시대별 특성
① 20년대 -> '사변적인 경향', '실제와의 유사성',
② 30년대 이후 -> 형식의 '장대함' 또는 '기념비적인 성격',
③ 50년대 후반부터 -> '낭만주의의 미학'
④ 60년대 ->전쟁의 경험을 작품에서 묘사
⑤ 70년대 ->작품의 기본적인 모티프는 ‘운동
20세기의 문화적 문제들과 특별히 관련된 문명간의 상호작용 형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 한 문명의 요소를 다른 문명에 이식시키는 전달자로서 종교의 역할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토인비(Toynbee)의 다음과 같은 주장을 다시 음미해 볼 필요가 있다. 즉
성서를 열심히 읽고 공부함으로써 선교역사가 짧은 가운데에서도 놀라운 발전의 역사를 이룬 한국의 교회가 실제로 성서의 정신과 엄청나게 배치되는 생활과 태도를 가지는 것은, 성서를 매일, 많이 읽기만 하면 그 자체에 어떠한 가치가 있는 것같이 가르치므로 비록 그 뜻은 모른다 하더라도 어느 책
들어가며
장건(張騫)에 관한 전설에 보면 그는 은하수 끝을 보고 온 사람으로 묘사되어 있다. 당시 중국에서는 서역 지방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존재하지 않았고 그 변경은 대부분이 당시 강대한 힘을 가지고 있었던 흉노의 세력권 하에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장건이 단지 흉노출신 포로의 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