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간 궁내대신을 지냈던 니콜라스 베이컨의 둘째 아들이다. 아메리카의 발견으로 무역의 중심이 지중해에서 대서양으로 옮겨가던 시절이었다. 13세 때에 입학하여 1573년부터 75년까지 케임브리지의 트리니티 칼리지에서 공부했다. 이때부터 비생산적인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에 적의를 느꼈으며, 스
한 편으로는 마태는 예수가 규정한 원칙, 즉 결혼은 하나님이 주신 계명이므로 신성한 것으로 간주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보도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그의 설명적인 편집은 그의 독자들에게 예수의 본래 가르침의 중요성과 그것으로부터 벗어날 수밖에 없는 유일한 근거, 즉 유대인들에게 이
대한 그들의 독특한 이해를 밝혀주는 긍정적인 암시로 작용한다.
V. 편집비평의 실제
1. 실제 I - 마 17:1-8 / 변화산 사건
2. 실제 II - 막 3:20-30 / 바알세불 논쟁
3. 실제 III - 눅 4: 16-30 / 나사렛 배척
4. 실제 IV - 막 1: 9-11 / 예수의 세례
5. 실제 V - 눅 15: 3-7 / 잃은 양 한 마리 비유
Ⅰ 머리말
현대 사회가 이전 사회와는 질적으로 다른 형태를 띄는 사회라고 했을 때, '우리 한국 사회'의 현대성Modernity은 그 초기적 형성과정에서 어떤 모습으로 변화를 시작했던 것일까? 이에 대한 분석은 현재 우리들이 발 딛고 서있는 '한국 사회'의 성격과 특징을 규명하는 데에 있어 유의미한
중세기 기독교회의 권위 아래 있던 유럽에서는 이태리를 중심 하여 문예부흥 운동이 새롭게 일어나게 되었다. 사실상 이러한 운동을 성경을 보는 안목을 본격화시켰고 인간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됐다. 이러한 때, 즉 15세기 후반에 걸쳐서 전 인류와 교회에 위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들이 배출되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