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사례의 선정
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개발력이 자동차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무한 기술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일개 기업 차원을 넘어서는 미래형 첨단기술 개발 경쟁 등으로 기업간 전세계적 범위에서의 협력이 확대되고 있어 경쟁 가열과 협력 확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
2006년에는 전체 시장의 18.8%를 구성
[국내 EA 시장 현황, 매출 현황 및 전망, 2001-2006 (%)] – 한국IDC, 2003년 3월
2. ERP 시장 현황
2001년 국내 ERP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미국 경기 침체로 인한 기업들의 투자 활동 위축에도 불구하고
2000년 대비 11.4% 성장
정부에
하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조사대상 중 게임 주 이용계층이라고 할 수 있는 10대, 20대 초반의 비중이 전년도 조사에 비해 다소 낮아져 전반적인 게임경험율과 같은 응답결과에 다소 영향이 있었다. 지역별로는 서울 52.9%, 부산 18.5%, 대구 12.8%, 광주 7.5%, 대전 8.3%로 전체 인구분포를 반영하여 조사하였다.
2. EA 과거 성공 사례
1982년 아마존 소프트웨어라는 소규모 게임 퍼블리셔로 출발한 EA는 설립 당시만 해도 PC게임 퍼블리싱만 담당 했으며, 게임 타이틀 개발 및 프로그래밍은 외부 게임 제작사에 의뢰했다. 이후 제 3자 유통방식이 아닌 직접 배급 방식을 도입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는 등
5%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이들은 서당의 공업적 원료로 이용된다. 이 밖에 사탕옥수수·사탕단풍의 수액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 나이아신(B3)
B군 비타민의 하나이고 니코틴산(nicotinic acid)과 니코틴산아미드(nicotinamide)를 총칭한다. 나이아신은 트립토판으로부터 합성되며, 그 비율이 60 : 1이기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