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사례의 선정
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개발력이 자동차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무한 기술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일개 기업 차원을 넘어서는 미래형 첨단기술 개발 경쟁 등으로 기업간 전세계적 범위에서의 협력이 확대되고 있어 경쟁 가열과 협력 확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9%는 광고 수익이며, 나머지 11%는 게임에서 나온다. 국내 이용자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로 눈을 돌렸다.
2009년 12월말 기준 회원 수 2,000만 명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나 동창을 다시 만나 실생활에서 소원해지기 쉬운 만남을 보완하는 가상공간으로의 역할을 한다.
회사의
1. 저가전략
한솥도시락의 경쟁요소를 갖춘 미국의 패스트푸드 시장은 저렴한 가격이 큰 장점이다. 이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한솥도시락이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가격대비 좋은 제품을 인지시켜야 한다. 저가전략을 펼쳐 미국 소비자에게 어느 곳에서나 간단히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편리성을
활자매체의 발명 이후로 많은 매체의 변화가 있었다. 기업과 소비자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역시 이러한 매체의 변화에 따라서 함께 변화해 왔다. 2010년 스마트 모바일 폰(Smart Mobile Phone)이 빠르게 대중에게 보급되기 시작했다. 이러한 스마트폰은 새로운 매체로서 기업과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의
EA의 위기는 경쟁사에 비해 너무 많은 돈을 쏟아붓고 있다는 데서 비롯됐다고 지적한다. EA와 비슷한 연 50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매출의 10%를 개발비에 투자해 연간 15개의 타이틀을 내놓는다. 반면, EA는 매출의 27%를 개발에 투자해 연간 35∼50개의 타이틀을 내놓는다. EA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