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종교는 넓게 보면 한사회의 여러 구성요소와 중첩되는 복합적인 문화현상이지만, 다른 한편 독자적인 문화체계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즉 종교는 설명할 수 없는 궁극적인 실재나 진리를 직관적으로 체험하는 종교경험, 그 경험을 합리적으로 해석하며 체계화한 종교사상, 절대신비를 현실
Ⅰ. 개요
연구개발은 본질적으로 개인연구자의 창조적인 활동에서 출발하며, 개별 연구자의 능력과 동기부여에 의해서 창의적 성과가 결정된다(Amabile, 1983; Lovelace, 1986). 예를 들면, 일본 과학기술청 장관상을 수상한 연구자에 대한 조사연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66.6%가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으로
개발사업의 추진배경
◦ 과학기술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과학기술 투자는 ’90년 이후부터 급속히 확대되어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성과 및 자원배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음
- 정부의 연구개발예산은 3조 7,495억 원(일반회계+특별회계)으로서 정부예산(일반회계 기준)
개발할 수 있는 부가가치가 높은 분야이면서, 고유성과 배타적 가치를 지니기 때문에 지역의 정체성 확보와도 밀접하기 때문이다.
3.향토문화의 문화산업적 가치로써 지역마다 독창성이 있는 축제-
① 천안 흥타령축제
기존의 천안삼거리문화재를 리모델링 한 것인데 천안삼거리 전설을 간
관광농업 개발전략
1) 지역사회적 접근 및 경쟁우위 추구
관광농업개발은 지역사회에 기반을 두고 접근되어야 한다. 농촌개발과 농업진
흥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개발효과의 배분의 문제이다. 정부는 농어촌정비법과 같
은 제도 수립을 통해 관광농원사업을 비롯하여 농어촌휴양사업을 육성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