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주의파의 주류를 이룸.
대화체 계통의 문학이 주류를 이루었던 일본 문단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던 신선한 인상의 문체를 쓰고, 평론 「신감각론」을 발표, 이른바 ‘신감각파’ 시절의 문을 염.
1920년대 일본에서는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유럽에서 싹튼 새로운 형태의 문학과 사상이 물
1) 청소년 문화란 ?
청소년들이 공유하고 있는 청소년세대 특유의 삶의 방식으로서 청소년 집단 간에 명시적, 잠재적 사회화를 통해 형성되고 전수되어지는 청소년세대의 행동 방식과 정신적 지표로 젊음을 풍기는 영상, 젊은이다운 행동, 젊은이 나름대로 쓰는 말을 통해 표출되는 것들.
2) 청소년
처의 병이 악화되는 상황에서도 서양식 진료를 거부하였고 마침내 죽음에 이르게 한다. 또 객식구들인 김의관과 ‘차지’라는 사내와 함께 동우회를 조직한다. 모임의 이름은 그럴싸하지만 하는 일은 그저 몰려 다니면서 바둑이나 두고 밤에는 술을 먹는 무리이다. 부친은 이 동우회를 무척이나 중시
감각함”이라고 말하고 있다(507-508). 이광수의 문학 정의는 리터래처라는 용어가 한국의 문학론에 도입되어 일어난 가장 중요한 변화가 문학과 학문의 개념적 분별이었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러나 리터래처가 그러한 개념적 분별을 낳았다는 것은 역사적 우연에 가깝다. 리터래처야말로 실은 한자어
감각을 써서 자연파 또는 청록파라 부르는 시파를 이루었다. 그들은 자연과 관련된 시를 많이 지었다. 이들의 자연시는 암흑기적인 시대 현실에 대해 도피적인 시세계라기보다 추악한 도시 현실을 외면한다는 뜻에서 자연 복귀라고 할 수 있으며, 이들이 동양 시인의 체질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