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1. '고도를 기다리며' 작품 설명
사무엘 베케트의 희곡 <고도를 기다리며>는 몇 년의 간격을 두고 집필되었다. 그 후 사무 엘 베케트의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는 파리에서 첫 무대를 갖게 되고 독특한 극에 대한 소문은 아주 느릿하게 프랑스를 거쳐 결국 전세계로 퍼져 나갔다. 역사상의 많
1. 사무엘 베케트와 《고도를 기다리며》
나무 한 그루 서 있는 시골길에 두 사내가 등장한다. 블라디미르와 에스트라공. 그들은 '고도'(godot)란 미지의 인물을 기다리는 중이다. 고도는 곧 온다고 하면서도 끝내 나타나지 않는다. 하지만 그들은 고도를 끊임없이 기다리면서 별다른 의미가 없는 이야
1. 《고도를 기다리며》 작품개관
특별한 줄거리도 극적인 사건도 없는 작품이었던 《고도를 기다리며》가 공연될 때(1953년 1월 5일, 파리의 바빌론 소극장)만 해도 이 작품이 성공하리라고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다. 무대에 올리기 전부터 여러 연출가들에게 상연을 거절당하거나 배우들로부터 긍정
고도와 그 둘의 거리감을 부각시키는 효과를 냈다. 소년이 등장하기 전에는 해질 무렵의 황혼이 조명으로 처리되었는데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냈고, 소년의 퇴장과 함께 밤이 되고 달이 뜨는 것이 조명으로 잘 처리가 되었다. 이 모든 것이 합쳐져 두 시간 반이 넘는 긴 공연 동안 관객들을 사로잡을
고도를 기다리며 En attendant Godot》(1952)의 성공으로 일약 그 이름이 알려졌으며, 앙티 테아트르(Anti-Th tre)의 선구자가 되었다. 3부작의 소설 《몰로이 Molloy》(1951) 《말론은 죽다 Malone meurt》(1951) 《이름 붙일 수 없는 것 L’Innommable》(1953)은 누보 로망(nouveau roman)의 선구적 작품이며, 그 외에 희곡 《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