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 론
증강현실이란 생소한 이름이 언제부턴가 IT기사나 해외 광고에서 눈에 띄더니, 이제는 일상 속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증강현실의 적용범위가 확대되었다. 광고나 방송뿐만 아니라 의료나 교육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는 증강현실은 그 앞날이 매우 기대되는 새로운
I. 서 론
증강현실이란 생소한 이름이 언제부턴가 IT기사나 해외 광고에서 눈에 띄더니, 이제는 일상 속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증강현실의 적용범위가 확대되었다. 광고나 방송뿐만 아니라 의료나 교육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는 증강현실은 그 앞날이 매우 기대되는 새로운
1. 메타버스 란?
메타버스란 1992년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한 용어로써 현실 세계와 같이 각자의 캐릭터를 만들어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 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이자 디지털 공간을 뜻한다.
이러한 메타버스는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GO) 태풍이 미대륙을 강타하고 있다. 게임유저들은 밤낮없이 스마트폰을 들고 포켓몬을 찾아 길거리를 활보하고 있으며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에는 자신이 잡은 포켓몬을 자랑하거나 각종 공략법 등을 설명하는 포스팅이 넘치고 있다. 늦은 밤 게임을 즐기기 위해 모여든 사람
GO) 태풍이 미대륙을 강타하고 있다. 게임유저들은 밤낮없이 스마트폰을 들고 포켓몬을 찾아 길거리를 활보하고 있으며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에는 자신이 잡은 포켓몬을 자랑하거나 각종 공략법 등을 설명하는 포스팅이 넘치고 있다. 늦은 밤 게임을 즐기기 위해 모여든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