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
서양철학(자연철학에서소크라테스까지)
1. 자연 철학의 시대
고대 그리스 사람들은 자연에 대해 놀라움과 경이로움(taumazein)을 느꼈으며 자연과 인간을 분명하게 구분하지 않았다. 이들의 이런 감정은 먼저 신들의 활동으로 자연과 인간을 설명하는 신화를 만들어 냈다. 신과 인간이 분화되지 않
Empedocles onEtna, and
Other Poems」출간
• 1857 : 옥스퍼드대 시 교수로 선출.
• 1865 : 「비평집(Essays in Criticism)」제1집
-'비평의 기능'(The Function of
Criticism)
• 1869 : 「교양과 무질서(Culture and Anarchy」
• 1873 : 「문학과 교리(Literature and Dogma)」
• 1880 : T.H
Thank you
for your attention
③In the Valley of Cauteretz
ALL along the valley, stream that flashest white,
Deepening thy voice with the deepening of the night,
All along the valley, where thy waters flow,
I walked with one I loved two and thirty years ago.
All along the valley while I walked to-day,
5The two and thirty years were a mist that rolls away;
For all along the valley, down thy ro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