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통계편람 제4탄(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s: DSM-Ⅳ)에서는 충동통제 장애를 하고자 하는 행동이 어떤 행동인가에 따라서 크게 방화광, 도박광, 절도광, 발모광, 간헐적 폭발성 장애등으로 나누었다. 이러한 장애들에서 어떻게 충동성이 문제가 되고 있는가? 장애 진단에는 포함되지 않지
Ⅰ. 서론
청소년은 놀이에 금전적 모험이 개입된다는 도박의 정의에 비추어 볼 때 청소년들의 놀이로만 간주되었던 뽑기, 판치기, 짤짤이, 온라인게임에서의 반복적인 게임머니 구입도 도박행동으로 볼 수 있다. 또한 학교 앞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뽑기 기계 등 도박게임 기구와 도박에 관한 영화 및
도박, 쇼핑, 포르노그래픽을 위해 과도한 시간을 온라인에서 써버렸기 때문에 해고됐다고 밝혔다.
국내의 경우, 정보통신부가 발표한 국내 인터넷 컴퓨터 등 사이버 중독 실태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이용자를 기준으로 인구 100명당 6-7명꼴이 인터넷 중독상태라고 밝히고 있다. 연령·계층별로는 초등학
미국이 이러한 이데올로기로 잘 설명될 수 있는 유일한 나라라고 생각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최대의 경제적, 군사적 강국으로 군림해온 미국은 그들이 미래의 시대에도 세계 1위의 초강대국으로 군림하며 세계 여러 나라를 자신들의 수중에 넣기 위해 모든 나라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온라인도박은 “현실 공간 혹은 오프라인에서 도박으로 간주되는 행위가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이라는 가상공간에서 전자 화폐나 전자 금융 거래 형태로 이루어지는 것”을 뜻한다.
인터넷 도박의 형태는 오프라인 도박과 유사하다. 경마나 경륜 혹은 스포츠 게임의 승부에 내기를 거는 형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