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에 대한 반발을 말한다. 모방 이론에서는 모든 예술이 우주나 실재를 그대로 재현시키는 것을 가장 최고의 목표로 여겨야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러한 모방 이론과 여기에 기초를 둔 제시성과 재현성이 포스트모더니즘에 이르러서는 깨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므로 인간의 진보에 관한 거대 서사를
이론적 이성의 대상구성력이란 주도권에 의해 희생된 자연의 권리는 어떻게 회복해야 하는가?
이에 대한 후설과 그 이후의 현상학적 운동의 방향은 그 주도권을 지각의 확실성에로 넘겨주어야 한다는 판결을 내린다. 지각을 우선시키는 것은 세계와 자연을 이론적 의식의 임의적 조작의 대상으로 여
메타인지적인지 아닌지에 대한 객관적 합의가 없다. 둘째, 다양한 여러 개념이 메타인지라는 하나의 용어로 대표되고 있다. 셋째, 메타인지 개념에 대한 대부분의 정의가 열린 정의 방식을 취하고 있다. 넷째, 메타인지 개념은 아직까지 체계적으로 이론화되지 않은 미완의 개념으로서, 과학적 이론화
이론적으로 정립되면서부터 국제적인 용어가 되었다. 그러나 이 용어가 인식론이나 사회과학의 이론적 분과들에 수용된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로서 1970년대 말과 1980년대에 이르러서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 것은 70년대 후반부터 일기 시작한 건축 논쟁을 통해서 라고 했는데,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