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매튜본의 백조의 호수 소개
차이코프스키 발레를 새롭게 만든 댄스 뮤지컬 <백조의 호수>에서는 이제까지 튀튀를 입은 가녀린 여성 무용수가 맡아왔던 ‘백조’ 역을 근육질의 상체를 드러낸 남성 무용수가 맡아 강한 힘과 카리스마로 관객들을 사로 잡는다. 또한 머나먼 동화 속 이야기 같았던
백조의 호수>란 동일한 주제와 차이코프스키(Peter Ilyich Tchaikovsky)의 음악을 가지고 달리 해석한 고전발레와 현대무용이었다. 발레는 마리우스 프티파(Marious Petipa)가 안무하여 1877년에 초연한 이래 쭉 영원 불멸의 고전처럼 내려온 바로 그 작품이었고, 현대무용은 남자 무용수가 백조로 나오는 매튜 본(Ma
백조』와 함께 우리 신문학 초창기에 있어서 중요한 문학사적 의미를 지니며, 그 당시 3대동인지라고 불리던 동인지 중의 하나이다.
에 대한 실망과 시대적 요구에 부응한 청년 심리가 어우러져 나타난 『白潮』의 발생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白潮』의 첫 출발 부분을 분명하게 이해하기 위
백조의 호수’가 아닌가 한다. 이 공연은 낭만주의와 고전주의 대표적인 작품이라는 것 낭만주의라 하면 이성을 중시하는 것보다 내면의 감정에 더욱 충실하여 전체적으로 우아하고 풍만한 감성을 풍기는 사조로 알고 있고 고전주의라 함은 르네상스 시대의 고대 그리스 ·로마 고전에 대한 심취에서
‘시’라는 장르는 대체로 자신이 정서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낭만주의를 주류로 인식되었다.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동인지 백조에 실린 작품들을 통해 시대적 가치와 의의를 고찰하기 위해 작가들이 백조 붕괴 이후 쓴 작품에 대해서도 알아보면서 근대적인 낭만주의에 대해 고찰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