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최근에는 피어싱과 같은 신체 장식술과 함께 타투가 중요한 대중문화로 부각되고 있다. 타투는 신체의 치장을 통해 특정한 의미를 표현하려고 하는 복식의 일종으로 의복이 신체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한 개인의 신분이나 정체성, 미적 감성 등을 드러내는 표식이듯이, 타투 역시 그러한 특
실재는 사물들과 그것들의 시-공간적인 틀, 인격들 또는 자아들에 대해 무엇인가를 포함한다고 그 개념을 정의했다. 물론 실재 그 자체가 반드시 이 개념에 제한된다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우리가 실재를 생각해 볼 때 이러한 개념들에 의존한다는 것은 자명한 이치이다. 이것에서 실재에 관한 우리
실재했던 과거와 가능성을 지닌 미래가 동시에 인간의 현재 행동을 이끌어 간다고 보았다. Adler는 프로이드의 성에 관한 주장과는 견해를 달리하여 사회적 관심 및 우월성의 추구라는 두 가지 개념을 근거로하여 정신 분석학을 발전 시켰다. 그 밖에 Horney, Fromm, 그리고 Sullivan 등이 정신분석 이론을 발전
관한 무수한 논의들이 날마다 등장하고 있다. 사람들은 신문과 잡지 그리고 텔레비전 등에서 CDMA, IMT-2000, 로밍(roaming), MagicN, 무선인터넷, 패킷, Nate, GPS, SMS(단문 메시지 서비스short message service), TTL 등 정보통신 용어들과 기업들의 브랜드 명이 뒤섞인 알 수 없는 언어들에 둘러싸이게 되었다. 또한 항상
자아의 발달을 지속적인 과정으로 파악하고. 3) 시공간 속의 인간에 대해서 문화인류학적 의문을 가지게 되었으며, 4) 그로 인해서 현지조사차 인도로 건너가서 인간 간디에 관한 연구를 하였다. 에릭슨의 가장 중요한 저서는 <아동기의 사회>이며 이 책에서 그는 생애 발달의 8단계를 제시하고 있다.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