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εκκλησια라는 이름을 이어받음으로써, 의식적으로 자기들이 참 하나님의 집회요, 참 하나님의 공동체이며, 종말의 참 하나님 백성이라고 주장했던 것이다.
Ⅱ. w.c.c. 헌장에 나타난 교회의 본성과 사명
주 예수 그리스도는 그의 교회를 세상으로부터 그의 말씀과 성령을 통하여 부르신
교회의 사회복지위원회에서 사회복지활동에 대한 현황파악을 실시하였고, 천주교사회복지편람을 발간해서 천주교의 사회복지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불교계 역시 그 동안의 불교계의 복지활동에 대한 반성과 함께 불교계의 복지활동에 대한 관심을 고양시키고, 불교의 사회복지활동에
교회는 자기가 믿는 진리를 전파하고 보전하며 전승한다. 그리하여 교회가 교회로 곧 하나님의 구원기관으로 남게 한다.
교회가 갖는 권세는 또 치리권이 있다. 교회는 자기의 자체 질서를 가지고 그 질서에 맞게 생활한다. 이 일을 위해 교회 생활을 바로 규제하는 규칙과 교회헌장과 예배모범을
Ⅰ. 사이버평생교육체제
1. ‘학교=교육독점기관’ 논리의 탈피
지식기반 사회의 도래로 인해 학교는 교육의 독점기관으로서 그 지위를 상실하게 될 것이다. 지식기반사회는 높은 부가가치 창출의 원천이 전통적 산업사회의 생산요소였던 자본, 천연자원, 노동에서 지식으로 이동한 사회이다. 사
교회와 선교단체가 어떻게 현대 사회의 복잡한 문제들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안을 제시합니다. 선교가 국경을 넘어서 다양한 문화와 전통 사이의 대화를 촉진하고,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 간의 이해와 존중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주장은 매우 설득력이 있습니다